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544
발행일: 2023/03/16 18:23:59  강민건
관악구, 위기청소년 문신 제거 등 다각적 지원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 돕는다.

이미지 클릭 ▶ 사례관리사와 상담하는 청소년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위기청소년들의 건겅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문신제거 지원', 청소년특별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구는 충동적으로 문신을 새기고 후회하는 청소년에게 관내 의원과 협약을 체결, 문신 제거 시술을 무료로 제공하는 위기청소년 클린핸즈’ 를 추진한다.

 

위기청소년 클린핸즈지원 대상은 만 24세 이하 중위소득 100% 이내의 청소년으로 328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부모가 없거나 부모로부터 실질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는 만 9세 이상 24세 이하 중위소득 100% 이내 가구의 청소년들에게 청소년특별지원을 실시한다.

 

지원 내용으로는 생활지원 월 65만 원 이하, 학업지원 월 30만 원 이하, 법률지원 연 350만 원 이하 등 8개 항목으로 이 중 가장 필요한 항목 1개를 지원한다. 신청은 331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구는 뿐만 아니라 지원 청소년을 대상으로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사례관리를 실시해 청소년들의 정서적 심리적 안정도 돕는다.

 

이외에도 구는 만 9세 이상 24세 이하 차상위계층 이상 가구의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저소득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13천 원, 최대 78천 원의 보건위생물품 구입용 바우처포인트를 상·하반기에 일괄 지급해 여성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도 챙기고 있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은 미래세대의 주역이다. 청소년이 정서적 심리적 안정을 얻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도와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문화속에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청소년관련 지원 사업 문의는 관악구 노인청소년과(02-879-6172) 또는 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강민건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