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7564
발행일: 2021/01/19 17:22:34  강민건PD
[관악포커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89명 발생 / 관악구, 전 부서 착한 선결제 적극 동참 나서

방송 : 김광주, 이진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01.18

- 진행 : 김광주, 이진아

- 출연 : 강민건PD

 

김광주(이하 김)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강민건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강민건(이하 강) : 안녕하세요.

 

이진아(이하 이)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89명 발생

 

제로페이 선결제 서울사랑 모바일 상품권

 

: 먼저 코로나19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 환자는 389명 발생했습니다. 11월말 이후 첫 300명로 내려앉았습니다.

 

: 3차 대유행이 감소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이렇게 볼 수 있겠네요.

 

: 그렇습니다. 그러나 개인 간 접촉이나 취약시설 등에서 언제든지 산발적으로 집단감염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전제가 있습니다.

 

: 관악구의 현황은 어떤가요?

 

: 관악구는 어제 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 임시 선별검사소 운영 연장 관련해서 공지가 있다고요?

 

: 현재 관악구는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낙성대로 337의 관악구민종합체육센터와 난곡로5813의 신림체육센터입니다.

임시선별검사소의 운영 기간이 오늘부터 213일 토요일까지로 연장됩니다.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되니까요 선별검사를 희망하는 분께선 방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특히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휴대전화 번호만 제공하면 무료로 익명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관악구, 전 부서 착한 선결제 적극 동참 나서

 

: 이어지는 소식은 관악구 착한 선결제 적극 동참 소식입니다. 1, 2월 안에 관악구 공무원이 6000만 원을 선결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선결제라고 하면, 미리 일정 금액을 결제 해 놓고 쓰는 거잖아요.'착한'이라는 단어가 붙었는데 어떤 소식인가요?

 

: 착한 선결제는 경영난에 처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코로나19 피해 업소에 선결제 상품권을 이용해서 미리 결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 이렇게 하면 별도의 예산이 지출되는 일은 최소화하면서, 소상공인을 직접적으로 도울 수 있는 방법이 되겠네요.

 

: 맞습니다. 선결제 상품권이라는 것은 작년 말에 출시되었는데요.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앱을 설치하신 후에 구매하시면 됩니다.

 

: 선결제 상품권을 사용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혜택이 있다면 한 분이라도 더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선결제 상품권의 가장 큰 혜택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는 20일부터 215일 까지는 코로나 피해 업종에서 선결제 상품권을 사용할 때, 결제 대금의 10%를 다시 선결제 상품권으로 페이백,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정리해보자면 10만 원의 선결제 상품권을 구매할 때 9만원에 구매를 할 수 있는거고요. 10만 원의 선결제 상품권을 코로나 피해 업종에 사용하면, 1만 원을 다시 선결제 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네요?

 

: 맞습니다. 10만 원의 선결제 상품권을 구매할 때 실질적으로 9만 원을 결제하고 11만 원에 해당하는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이죠.

 

: 이 정도 혜택이면 한 번쯤 사용해봄직할 것 같아요.

 

: 코로나 피해 업종은 밀려있는 당장의 월세와 인건비 등으로 올 1월을 버티기 힘든 곳이 굉장히 많을 겁니다. 어차피 해당 점포를 이용할 분들이시라면 지금 당장 큰 힘이 될 수 있는 선결제 상품권을 많이 사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코로나19 피해 업종에서 앞으로 많이 팔아드려야겠다라는 생각보다 더 현실적인 방법이 선결제상품권 이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