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6408
발행일: 2020/03/23 18:40:07  김우신기자
관악구, 관악사랑상품권 최대 20% 할인..골목상권 활성화 위한 혜택 확대·시행

관악구가 코로나19로 침체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관악사랑상품권의 혜택을 확대·시행한다.

 

구는 1인당 월 100만 원의 할인구매 한도 기한을 기존 4월에서 7월까지 연장하고, 할인혜택 또한 10%에서 15%로 확대·시행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예산 소진 시까지 상품권 결제 후 5% 캐시백을 시행하여 1인 당 최대 5만 원의 환급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참여사는 체크페이,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총 3개사로 상품권 등록 시 연결된 계좌로 현금이 환급되며 이벤트가 끝난 후 지급된다.

 

또한 매주 행운 이벤트를 추진, 회당 총 350만 원 상당의 경품을 50여 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1만 원 이상 상품권 결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하여 1등은 2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 받는다.

 

관악사랑상품권은 1, 5, 10만 원 총 3종 모바일 형태로 발행되며 관악구 내 제로페이 가맹점인 음식점, 마트, ·미용업, 약국 등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행산업, 단란·유흥 업종은 사용이 불가능 하며, 소상공인 매출증대라는 상품권 도입 취지를 감안 해 대규모 점포, 일부 대기업 계열사 및 프렌차이즈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또한 소상공인은 매출액과 상관없이 결제 수수료가 0%로 수수료 부담이 없으며, 소비자는 3월부터 6월까지 결제한 금액에 대해 소득공제 60%가 적용되는 등 세 부담 완화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관악사랑상품권은 스마트폰에서 모바일상품권 앱(체크페이, 머니트리, 비즈플레이, 농협올원뱅크 등)을 설치 후, 결제계좌를 등록하여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하면 된다.

 

사용방법은 제로페이와 동일하게 가맹점에 부착된 QR코드를 소비자 휴대폰 앱에서 카메라로 촬영 후 금액을 입력하여 결제하거나 소비자 QR코드를 스캔하여 결제하면 된다.

 

관악사랑상품권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지역상권활성화과(02-879-5746) 또는 한국간편결제진흥원(02-1670-0582)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