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554
발행일: 2022/07/12 13:10:47  서창우PD
[관악포커스] 관악구, 민선 8기 관악구, 혁신적 도약 로드맵 완성 , ‘2022 관악구 청년정책 토론회’개최

방송 : 김선준, 정호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12~오후2)

 

- 방송 : 2022.07.12.

- 진행 : 김선준, 정호

- 출연 : 서창우 PD

 

선준: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서창우 PD님과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PD: 안녕하세요! 관악구 소식을 전달해 드리는 서창우PD입니다~

 

정호: 자 그러면 오늘의 첫 번째 소식을 전달해 주실까요?

 

712일 코로나 바이러스 소식

 
이미지 클릭 ▶ 7월 12일 확진자현황(출처 중앙안전대책본부)

: 712일 오늘 오전 00시 기준 누적 확진환자수는 총 18,561,861명입니다. 전일대비 37,360명이 증가를 했구요. 사망자는 전일대비 7명 증가하여 총 24,668명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정호: 지난주에 비해서도 두 배 이상 뛴 것 같아 보여 조금 걱정되는데, 관악구의 현황도 알려주세요.

 

: , 관악구의 경우 누적확진자 184,129명중 치료중인 1281명과 격리해제된 환자 182,848명이라고 합니다.

 

선준: 오미크론의 변종인 BA.5가 전 세계적으로 우세종이 되어가면서 지금껏 가장 전염성이 강한 변이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 변이종이 퍼지고 있는 만큼 항상 개인방역과 건강에 유의하시면서 본격적으로 소식 전달해 주시죠.

 

관악구, 민선 8기 관악구, 혁신적 도약 로드맵 완성

 
이미지 클릭 ▶ 7월 8일 진행되었던 민선8기 정책기획단 최종보고회

: . 본격적인 소식으로 관악구가 향후 4년간 구정 운영의 방향인 민선 8기 공약의 밑그림을 6대 전략, 58개 정책과제로 확정했다고 합니다.

 

정호: 공약의 수를 보면 꽤 자세하게 만들어 진 것 같은데,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졌나요?

 

: 구는 지난 613일 민선 8기 혁신적 도약 로드맵을 그리기 위해 정책기획단을 출범, 78일 마지막 최종보고회를 끝으로 관악의 지역 여건을 반영하며 민선 8기 공약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실행계획()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선준: 이번에 만들어지는 구정운영방안의 핵심은 어떤 것인가요?

 

: 이번 민선 8기 핵심은 청년 정책, 문화 융성 사업에 무게를 실었으며, 취약계층, 청년, 아동, 소상공인, 외국인, 장애인, 벤처기업 등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균형있게 담아내고자 노력했다고 합니다.

 

정호: 58개의 정책과제는 나열만 해도 시간이 부족해 보일 듯 한데, 6대 전략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 ‘상생과 혁신더불어 경제 분야, ‘포용도시더불어 복지 분야, ‘청년의 활력청년특별시 분야, ‘관악 르네상스으뜸 교육문화 분야, ‘지속가능한 도시청정 안전삶터 분야, ‘함께 스마트 혁신혁신관악청 분야로 6가지가 있습니다.

 

선준: 저는 이 '청년의 활력이라는 이름이 확 눈에 띄더라구요.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려요.

 

:‘청년의 활력청년특별시 분야는 전국 최고 청년 거주비율이 높은 관악의 특성에 맞게 청년층이 현실적으로 느끼는 주거, 취업, 사회참여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정책을 담았다고 합니다.

 

정호: 저는함께 스마트 혁신이라는 이름이 눈에 띄는데, 이것까지 설명 부탁드릴게요

 

:‘함께 스마트 혁신혁신관악청 분야는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해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스마트도시 관악 조성과 협치 행정, 관악청 운영 등 구민과 소통하고 지역 내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협치가 눈에 띈다고 합니다.

 

선준: 이번에 확정된 58개 정책과제를 단계별로 차근차근 실행되어서, 4년 후 발전되고 변화된 관악을 기대해 봅니다.

 

관악구‘2022 관악구 청년정책 토론회개최

이미지 클릭 ▶ 청년정책 토론회 포스터
 


: 네 두 번째 소식은 관악구가 오는 13() 오후 730분 청년의 시각에서 청년 정책의 활로를 모색하는 ‘2022 관악구 청년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정호: 청년 정책의 여러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같은데, 어떻게 진행되나요?

 

: 토론회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와 청년의 많은 참여를 독려하고자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과 관악구 유튜브 채널 라이브 관악을 통해 진행한다고 합니다.

 

선준: 주로 어떤 내용들을 담나요?

 

: 취업, 주거, 일자리 등 청년도시 관악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정책 소개와 함께 관악 청년 정책이 내실 있게 추진하고 확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토론회 현장참여 패널 뿐만 아니라 줌(ZOOM)앱을 통해 참가한 온라인 청년 패널과 유튜브 채널을 시청하고 있는 참가자들이 함께 자유롭게 의견과 토론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합니다.

 

정호: 여기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은 정해져 있겠죠?

 

: 관악구에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만 19세에서 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온라인 청년패널로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포스터 하단의 QR코드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선준: 신청을 놓친 경우에는 참여가 어려운 건가요?

 

: 아닙니다. 토론회 당일에는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관악구 유튜브 채널 라이브관악을 통해 라이브방송으로 토론회를 시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질문이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토론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청년정책과(02-879-5921) 또는 관악 청년네트워크(02-878-0823)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서창우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