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835
발행일: 2022/01/07 20:17:13  강민건PD
[관악포커스] 민선7기 관악구 공약 이행률 93.9%…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 낡은 점포에 새 옷을~ 관악구, 아트테리어 사업 숨은 주역들에게 감사 마음 전달

방송 : 최상아&김시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01.07.

- 진행 : 최상아&김시아

- 출연 : 강민건PD

 

최상아(이하 최)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강민건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강민건(이하 강) : 안녕하세요.

 

김시아(이하 김)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717명 발생

 

22.01.07 기준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수(출처: 보건복지부)


: 먼저 코로나19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 환자는 3717명 발생했습니다.

 

: 1월 들어서 신규 확진자 수가 5000명을 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위태위태한 상황인 것은 분명해보여요. 관악구의 현황은 어떤가요?

 

: 관악구는 오늘 40명의 신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어제 오후 6시 기준으로 약 2800명 정도가 관악구의 선별진료소 3곳에서 검사를 시행했는데요. 단순계산으로는 1.4%정도가 확진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다음주부터는 먹는 치료제가 국내에 도입된다고 하는데요, 하루빨리 코로나19를 정복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소식전해주세요.

 

 

민선7기 관악구 공약 이행률 93.9%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2022년 관악구 공약사업추진상황 보고회

 

: 서울 관악구는 구민과 약속한 주요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 이번이 민선 7기입니다. 공약사업이 어느정도 지켜졌나요?

 

: 관악구에 따르면 민선7기 공약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악조건 속에서도 이행률 93.9%를 기록했습니다. 72개의 실천과제 중 33개 사업은 조기 완료했고 38개 사업은 정상추진 중이며, 1개 사업은 대내·외적인 상황 변화로 추진이 어려워 적극적 행정을 통한 공약실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72개 실천과제중에 실질적으로 어려운 과제는 단 1개에 불과했다 이렇게 볼 수 있겠는데요. 대표적인 과제 몇가지를 알아볼 수 있을까요?

 

: 우선 경제분야입니다. '관악S밸리 육성' 사업은 벤처밸리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낙성벤처창업센터 본점과 R&D 센터점 등 13개소 창업지원시설을 조성해 112개 창업기업이 입주했습니다. 또한, 창업지원펀드 조성, 민간투자 활성화 및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더불어복지' 분야도 여성친화도시 지정,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하며 성과를 냈습니다. 또 국공립어린이집 13개소를 확충해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 목표 50%를 달성했습니다. 아울러, 놀이체험관과 장난감 영유아도서관, 마을미디어센터 등을 갖춘 '관악가족행복센터' 건립도 완료했습니다.

 

: 관악구 주민이 체감하기에 굉장히 많은 변화가 있었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과제가 있다면요?

 

: 신림선 경전철은 현재 공정율 96%로 오는 5월 개통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서부선 경천절 서울대 정문 앞까지 연장, 난곡선 경전철 재정사업 전환에 따른 조기착공 등 교통 환경 개선도 진행했습니다.

 

: 소통과 나눔의 녹색 힐링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관악산 으뜸공원, 도림천 특화사업, 더불어 도시농업공원, 관악산 모험숲 조성 등 관악산과 도림천을 연계해 청정삶터관악을 만들기 위해서도 노력했다고 관악구는 밝혔습니다.

 

: 코로나19 대응으로 많은 역량이 쏠리다보니까, 꼭 해야하는 일들을 못할까봐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제달성이 많이 된 것으로보이네요.

 

: ,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올해는 주민과 약속한 민선7기 주요 사업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로 완성되고 마무리되는 중요한 시기"라며 "코로나19가 초래한 위기를 빈틈없이 관리하는 한편 구민과 약속한 주요 사업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확실한 성과를 반드시 창출할 수 있도록 직원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 , 다음소식 전해주시죠.

 

 

낡은 점포에 새 옷을~ 관악구, 아트테리어 사업 숨은 주역들에게 감사 마음 전달

 

아트테리어 사업 참여예술가 표창장 수여식


: 서울 관악구가 지난해 아트테리어 사업에 성실히 참여한 예술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표창장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 아트테리어 사업, 어떤 사업인가요?

 

: ‘아트테리어는 아트(Art)와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로 지역예술가가 낡고 오래된 소상공인 점포의 내·외부 디자인, 브랜드 및 상품패키지 디자인 등을 맞춤형으로 개선하는 프로젝트입니다.

 

: 올해 총 몇 명이 아트테리어 프로젝트에 참여했나요?

 

: 시각예술분야 전문가 143명이 참여했습니다. 사업에 참여한 지역예술가들은 1인당 3~4개의 점포를 맡아 소상공인과 함께 디자인 협의를 하며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 냈다는 평가입니다.

 

: 삭막한 점포의 느낌보다는, 테마나 예쁜 그림들이 그려져 있으면 활기찰 것 같아요. 총 몇군데가 프로젝트에 참여했나요?

 

: 구는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침체된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소상공인 지원 점포 수를 2020년 대비 3배 이상 대폭 확대하고 특색 있는 골목상권을 조성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2021년 상반기에만 총 438곳의 점포환경을 개선했습니다.

 

: 참여를 희망하는 많은 소상공인을 위해 20212회 추경으로 사업비 85000만 원을 추가 편성했으며 올해 1월까지 231개 소상공인과 지역예술가 83명을 추가로 공모·선정해 사업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 지금까지 강민건PD와 함께 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