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588
발행일: 2021/11/01 17:36:58  강민건PD
[관악포커스] 묵묵히 맡은바 소임을 다한 「관악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 종료! / 지역경제, 골목상권 살리기 관악구 행운·대학동 『생활상권 2기 육성사업』 선정

방송 : 이진아&단야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11.01.

- 진행 : 이진아&단야

- 출연 : 강민건PD

 

이진아(이하 이)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강민건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강민건(이하 강) : 안녕하세요.

 

단야(이하 단)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413명 발생

 

: 먼저 코로나19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 환자는 1413명 발생했습니다.

 

: 주말간에 할로윈을 즐기려는 인파가 급증했었습니다. , 오늘은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되는 날이기도 한데요. 걱정이 됩니다.

 

: 그렇습니다. 11월 첫 주의 확진자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다 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추가로 오늘 관악구의 신규 확진자는 34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묵묵히 맡은바 소임을 다한 관악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운영 종료!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감사장 전달식(제1예방접종센터)

 

: , 첫 번째 소식입니다. 집단면역 형성의 최전선에 있던 센터죠. 관악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운영종료 되었습니다.

 

: 백신접종이 시작되면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셨을 것 같습니다.

 

: 그렇습니다. 지난 415일 관악구민종합체육관에 제1예방접종센터를, 75일 관악구민방위교육장에 제2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해 6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175천 여 명이 넘는 인원을 접종해 지역사회 집단면역 형성에 총력을 다했다는 평가입니다.

 

: 그 결과 지난 29일을 기준으로 관악구 접종대상 487471명 중 84.1%4171명이 1차 접종을, 76.5%372751명이 2차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감사장 전달식(제2예방접종센터)


: 박준희 구청장은 전례 없는 위기상황에서도 혼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고 묵묵히 맡은바 소임을 다하여 주신 여러분 덕분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백신접종을 시행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 예방접종센터가 이렇게 소임을 다하고 운영종료를 하게 된 것처럼, 보건소의 선별진료소도 운영종료되는 그날이 하루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 다음소식 전해주세요.

 

지역경제, 골목상권 살리기 관악구 행운·대학동 생활상권 2기 육성사업선정

 

대학동추진위 상권환경개선, 생활상권 홍보캠페인


: , 지역경제 골목상권 살리기를 위한 서울시 생활상권 2기 육성사업 대상지로 행운동과 대학동 2곳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 생활상권 2기 육성사업. 어떤 사업인지 더 자세히 소개부탁드릴게요.

 

: , 생활상권 2기 육성사업은 지역주민이 실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내 소비를 유도함으로써 온라인쇼핑, 대형마트 등에 밀려 점차 사라지는 동네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구는 지난해 7생활상권 1기 육성사업대상지인 난곡동을 포함해 총 3개 지역까지 확대되어 서울시 자치구중 최다 지역이 골목경제를 살리는 장소로 선정되는 쾌거를 낳았습니다.

 

: 어떤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나요?

 

: 지난해 난곡동이 선정된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 상인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여 생활서비스를 적재적소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인데요. 이를 통해 단합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하고자 하는 의지에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선정에 따른 사업예산은 어떻게 되나요?

 

: 구는 사업 대상지인 행운동(행운1길 일대), 대학동(호암로22, 24길 일대)은 향후 3년간 최대 15~20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다양한 사업을 시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 1년차 사업비로 35천만 원을 각각 지원받아 상권 내 거점공간을 조성하고, 커뮤니티스토어, 손수가게, 마케팅스터디그룹, 우리동네사람들, 함께가게 등 총 8개 단위사업을 추진하게 됩니다.

 

: 아울러 상인들이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주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 강화 교육과 지역 구성원 간 관계 개선과 주민 활동가 발굴 및 양성에도 힘을 보탤 예정입니다.

 

: 이와 함께 관악구에서는 총 36억원의 구비를 투입하여 상권 자생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합니다.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강민건PD와 함께 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