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676
발행일: 2021/02/18 13:12:09  김우신기자
관악구, 코로나19 관련 반려동물 감염 이렇게 관리해요!

관악구가 반려동물의 코로나19감염과 관련한 기본사항 및 일상생활에서의 예방수칙 등 코로나19 감염동물 관리요령을 전했다.

 

구는 반려동물이 코로나19 확진자와의 접촉에 의해 드물게 감염된 사례가 있지만, 반려동물에서 사람으로 전파된다는 증거는 없다고 밝혔다.

      
코로나19관련 반려동물 관리요령 안내


일상생활에서의 예방 수칙으로는 반려동물 접촉 전·후 물과 비누로 손 깨끗이 씻기, 개를 산책 시킬 때는 다른 사람과 동물로부터 2m 이상 거리 유지하기, 반려동물 소유자가 코로나19 증상이 있으면 반려 동물 만지기, 끌어안기, 입 맞추기, 음식 나눠 먹기 등 직접 접촉 피하기 등을 당부했다.

     
반려동물 코로나19 검사


코로나19 감염동물 대상은 확진자에 노출되어 의심증상을 보이는 반려동물(,고양이)로 코로나19감염이 확인된 반려동물은 자가격리를 원칙으로 한다.

 

이어 자택격리 할 경우 가족 중 한 사람을 지정하여 돌보도록 하고 자택격리가 불가능한 경우 서울시 위탁보호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관련 반려동물에 대한 문의는 관악구청 일자리벤처과 반려동물팀(879-669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