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181
발행일: 2020/10/01 01:10:34  안병천PD
[몰아보기] 개그맨 김한국 X 국회의원 콜라보, 유기홍“음메 기살아~ 코로나 이겨내자” 정태호“BTS의 다이나마이트로 희망을”

한국의 아는청년(2020.09.25.)

- 시간 : 매주 금요일 오후 5~7

- 진행 : 개그맨 김한국, 배우 김보리

(매주 금요일 오후 3~5Youtube 생방송, 지상파 100.3MHz는 오후 5~7시 생방송)




코미디언 김한국과 관악FM이 함께 하는 실험적 방송 한국의 아는청년’ 3번째.

 

추석을 앞두고 25일 금요일 오후 3시경 관악구의 더불어민주당 유기홍 국회의원, 같은 당의 정태호 국회의원과의 전화연결 인터뷰를 연달아 진행했다.




▲ 출처 : 유기홍 국회의원 페이스북, 유기홍의원(가운데)이 왕정순 구의원, 임춘수 구의원, 주무열 구의원 등과 함께 방역활동 도중 파이팅하고 있는 모습.


▲ 출처 : 정태호 국회의원 페이스북, 매주 금요일 지역사무소에서 열리는 민원인의 날 행사 중 민원인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모습.


유기홍 국회의원은 지방 일정 중 잠시 짬을 내 전화연결에 응했고, 정태호 국회의원은 지역사무실에서 민원인의 날 만남을 진행하던 도중 시간을 내 전화연결에 함께 했다.

 

코로나로 인한 지역민심, 어려움 등부터 관악구의 좋은 소식들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눴다.



<추석 연휴 기간, 추천하는 보이는 라디오>

코로나 시기 중요해진 공원, 관악구는 어떤가요? 봉천천 복원 정말 가능할까요?


한국의 아는 청년을 하기 위한 사전 방송 배우 김보리, 그리고 PD들이 함께 했던 장현수 구의회 부의장과 함께 나눈 봉천천 복원 이야기.

 

코로나 시기 도림천의 가치는 그 어느 때보다 빛났다. 관악구 구민 1인당 공원 녹지가 1평도 안되는 현실 속에서 도림천은 코로나 시기 위로가 되는 공간이었다.

 

그렇다면, 봉천천이 복원된다면? 과연 복원될 수 있을지, 우리 관악구의 공원 녹지 현실은 어떤지 등을 장현수 구의회 부의장과 함께 이야기 나눴다.

 



오후5~ 8Time을 책임질 방송들 중 5벤져스 방송프로그램을 먼저 소개드립니다.

 

코로나 시기, 더불어 살아가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대.


서로 다른 데다가 때론 으르렁대기도 하지만, 그래도 가까운 이웃이 더욱 간절하고, 옆에서 서로 의지할 사람이 필요한 시대.

 

관악FM이 로컬택트 시대, 지역사회의 협치를 방송과 SNS를 매개로 확장해나가는 실험을 시작했다.

 

협치형 방송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지구온난화, 거대하지만 내가 사는 관악구에서 어떻게 해나갈지에 대한 고민을 지속적으로 소통해나갈 프로그램.

 

지온아, 지구를 부탁해. 매주 월요일 오후5시에 1시간 동안 김광주DJ와 함께 한다.



지역사회 사회적 자원과 함께 만들어가는 협치형 방송.

매주 월요일 저녁6시엔 관악진로직업체험센터와 함께 하는 진로입시덕후가 있다. 


박태진 센터장과 함께 가장 먼저 시작한 협치형 방송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오후5시엔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만들어가는 방송 세상의 나쁜 청소년은 없다’. 


김광주DJ와 센터 상담사들이 함께 만들어가고, 다양한 지역의 청소년을 지원하는 기관, 단체들이 함께 한다.


매주 수요일 오후6시 이동혁 변호사와 함께 만들어가는 함무라디오’. 


지역 마을공동체를 알리는 방송을 하다 잠시 쉰 후, 변호사가 되어 돌아와 다시 맡게 된 방송이다. 지역사회에서 뭐라도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로 방송을 하고 있다.


매주 목요일 오후5시 노동복지에 관련된 정보부터 지식 등을 전달하는 오늘부터 LED’. 


관악구노동복지센터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유성민 사무국장을 비롯한 노동복지 전문가들이 다양한 정보와 지식들을 전달한다.



그리고, 5벤져스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개그맨 김한국과 함께 만들어가는 한국의 아는 청년


청년들의 직접출연부터 청년에게 도움을 줄 조력자들이 함께 하는 프로젝트성 프로그램이다.








편집자주) 관악구 유일의 공동육아를 위합 협동조합형 어린이집. 서봄어린이집의 특별한 온라인 하루살이도 소개합니다. 추후에는 서봄어린이집의 공동육아 협동조합이 무엇인지, 어떻게 함께 할 수 있는지 등 취재를 통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 왼쪽부터 정태호 국회의원, 코미디언 김한국, 배우 김보리, 유기홍 국회의원
▲ 왼쪽부터 정태호 국회의원, 코미디언 김한국, 배우 김보리, 유기홍 국회의원
안병천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