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043
발행일: 2020/08/25 15:09:23  안병천PD
JTBC “관악구 소재 무한그룹발 25명 확진”, 무한그룹 어떤 곳?

24일 기준 무한그룹발 25명 확진


출처 : JTBC 24일 방송 화면 캡쳐


JTBC24일 저녁 방송을 통해 관악구 중앙동 소재 무한그룹발 확진자가 25명에 이른다고 보도했다.

 

지난 일요일 23일 오후5시경 관악구청이 관악구 소재 무한그룹 방문자에 대한 검사 요청을 한 이후 하루만이다.

 

25명 중 관악구민이 몇 명인지는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


 

무한그룹, 방문판매업체? 다단계회사? 비트코인?

서울대입구역에서 200m 거리에 있는 영인MC빌딩, 복개천변 쪽에 위치해 있다_GFM

관악구 중앙동(봉천10)에 위치한 무한그룹이 소재하고 있는 건물은 영인MC 빌딩으로 서울대입구역 5번출구에서 약 200m 거리에 위치해 있다.


좁은 복도와 단일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구조의 건물이다. 그리고 1층에 식당 및 핸드폰 유통업체가 입주해 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복도, 무한그룹 로고, 서울시 집합금지 명령문_GFM


관악구청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는 지난 23일 일요일 810일부터 20일 사이 영인MC빌딩 6층 무한그룹 방문자에 대해서는 증상유무와 관계없이 가까운 보건소 선별진료소 검사를 요청한 바 있다.

 

현재 6층에 위치한 무한그룹의 경우, JTBC 및 주요매체는 방문판매 업체 또는 네트워크마케팅, 일명 다단계 회사 정도로 언급하고 있다.


무한그룹은 홈페이지는 따로 없으며, 무한그룹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및 밴드 등을 통해 무한그룹의 사업을 추정할 수 있을 뿐이다.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은 되지 않고 있다. 현장 역시 폐쇄된 상황이다.

영인MC빌딩 6층, 무한그룹 로고 외에 외부 명패에 있는 미국 소재 A업체 현판이 함께 붙어있다_GFM


빌딩의 외부와 1층 인포메이션 명패에는 무한그룹으로 적혀있지 않고, 협력 또는 제휴회사로 보이는 미국 소재의 지주회사로 추정되는 A업체의 이름이 붙어있다.

 

해당 빌딩이 2020년 신축건물이고, 입주한지 얼마되지 않은 점, 그리고 블로그나 밴드 등에서 ESR 플랫폼과 비트코인 등을 언급하는 점을 볼 때 A회사와의 협력관계가 있을 것이라는 점 정도의 추정만 가능하다.

 

중대본 이래서 10일간 방문자 모두 검사?

세미나 등 참여자 절반 이상 NO 마스크

 

하루만에 확진 25. 정상적인 상황이 아닌 것만은 분명하다.

 

무한그룹 밴드 관리자로 추정되는 사람이 올린 사진을 보면, 13일 열린 세미나 등부터 다른 행사에서도 60명 내외의 사람이 참여한 가운데 절반 이상이 마스크를 쓰지 않고 있다.

출처 : 무한그룹 관련 밴드 스크랩

게다가 실내 거리두기는 전혀 지켜지지 않고 있다. 13일이 아닌 일정에 찍힌 사진으로 추정되는 내용에서도 절반 이상이 마스크를 쓰지 않고 있다.


한편, 관악구민이 몇 명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다만 관악구의 비슷한 집단감염 사례로 리치웨이 관련한 사항을 통해 심각성을 추정해볼 수 있다.


출처 : 서울시 홈페이지

서울시 250시 기준 리치웨이는 119명이며, 현재 관악구청 등의 자료 중 공개된 사항을 볼 때, 이중 약 12.5%에 해당하는 약 15명이 관악구민이었다.

 

서울시는 25일 현재 서울의 확진자 현황에 무한그룹을 별도의 카테고리로 해서 관리해 제시하고 있지는 않다. 관악구 역시 관련한 사항을 따로 관리하지는 않고 있다.


안병천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