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185
발행일: 2020/02/17 15:27:10  김우신기자
서울시, 영화 '기생충' 촬영지 투어코스로.. 신한류 열풍 잇는 방안 구상

영화 기생충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작품상을 포함해 감독상, 각본상 및 국제영화상까지 총 4관왕을 수상하며 전 세계는 말 그대로 기생충열풍에 휩싸여 있다.

 

이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영화 속 대표적인 서울 촬영지를 배경으로 영화 전문가와 함께하는 팸투어를 기획, 영화 속 숨은 이야기를 풀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벤트 성격의 팸투어 진행 후, 이를 관광 코스로 개발하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우선 관광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촬영지에 대한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포토존도 마련하여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화 기생충탐방코스는 영화 속 주요 촬영지였던 마포구 돼지쌀슈퍼기택 동네 계단’-종로구 자하문 터널 계단’-동작구 스카이피자로 이어지는 촬영지로 지난해 12월 서울관광 홈페이지(http://www.visitseoul.net/)를 통해 소개되어 6만 뷰를 돌파했다.

 
서울관광 홈페이지 게시내용
 

뿐만 아니라 서울시는 봉준호 감독의 또 다른 대표작품(괴물, 살인의 추억, 옥자, 플란다스의 개)의 서울 촬영지를 엮어 코스로 개발하고, 국내·외 영화 팬, 영화 전문 인플루언서 등과 함께 하는 팸투어도 기획 단계에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영화 기생충촬영지 탐방코스를 통해 한국 영화의 위상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한류도시 서울의 매력과 품격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2기생충과 같은 한류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기획하여, 더 많은 관광객 유치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