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920
발행일: 2019/11/29 12:42:29  김우신기자
관악구, 겨울철 미세먼지 집중관리..'미세먼지 시즌제' 운영

관악구는 겨울철부터 이른 봄철까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기간으로 보고, 121일부터 내년도 3월까지 미세먼지 시즌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시즌제는 미세먼지 농도가 이미 높아진 후 사후적으로 취해지는 비상저감 조치의 한계를 보완한 것으로, 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기간 동안 평상시보다 한층 강력한 저감 대책을 상시 가동해, 미세먼지를 집중관리하는 사전 예방적 특별대책이다.

 

구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는 겨울철 4개월간 미세먼지 3대 발생원인인 수송(교통), 난방, 사업장 부문의 배출량을 줄이고, 구민들의 미세먼지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5개 사업을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교통대책121일부터 관내 모든 행정·공공기관 26개소의 관용 차량과 근무자 차량을 대상으로 상시 차량 2부제를 의무 시행하는 것으로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상시 운행 제한은 미세먼지 특별법 개정 후 시행될 예정이다.

 

이어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점검도 강화한다. 시즌 동안 구 자체 TF팀을 구성하여 관내 사업장과 공사장 90개소를 전수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도로 위 미세먼지가 시민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즌제 기간 중 관내 미세먼지 중점관리도로(남부순환로 1588~사당역 6번 출구, 5)에 대해서는 12회 이상 도로 청소를 실시하고 청소차 일일 작업 구간도 50에서 60로 확대한다.

 

이 외에도 에너지 다소비 대형건물 4개소에 대해 겨울철 적정 난방온도를 집중 관리 하고, 건강 취약계층 및 다중이용시설 16개소의 실내 공기질 적정수준 유지를 위해 환기설비 적정 가동 여부에 대해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아울러 시즌제 효과를 높이기 위해 친환경 보일러 집중 보급음식점 악취·미세먼지 저감 시설 설치 지원 소규모 대기배출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도 적극 홍보하고 유도할 계획이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