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916
발행일: 2019/11/27 18:04:59  서창우PD
[생방송 가요톡톡-월] '심현주','김도현' 초대가수

김광주&이진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2019.11.25.)

 

- 시간 : 오후 12~2시 생방송

 

- 진행 : 김광주, 이진아

 

<에밀레 사랑>, <첫사랑>으로 활동하는 가수 심현주, <신의주 444km>로 활동하는 가수 김도현이 월요일 생방송 가요톡톡 2부 게스트로 출연했다.

 
가수 김도현(왼쪽), 심현주(오른쪽)

심현주의 노래 <에밀레 사랑>은 직접 작사한 노래로 고향인 경주 박물관에 있는 에밀레종설화를 바탕으로 한 슬픈 사랑의 노래라고 소개했다. 원래 곡 제목을 <에밀레종>이라 하려 했으나 사랑이라는 테마를 담고 있기에 숭고한 사랑까지 표현하기 위해 <에밀레 사랑> 이라고 노래 제목을 정하게 된 에피소드를 전했다.

 

또 다른 곡 <첫사랑>은 어릴 때 펜팔 하던 첫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작사한 노래라고 전했다. 다만 지금 같이 살고 있는 분이 첫사랑은 아니라며, ‘첫사랑이 누구인지 밝힌 적 없었는데 오늘 방송을 통해 알려지게 되었다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심현주는 정신없이 달려오다 보니 세월이 이렇게 흘렀다.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지만, 항상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야기를 풀고있는 가수 김도현(왼쪽)

김도현<신의주 444km>의 노래를 소개하며, 처음부터 실향민들을 위한 목적으로 만든 노래는 아니지만, 평소 아버지로부터 생사를 알지 못하는 할아버지와 고모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아버지의 그리운 마음을 생각하며 곡을 만들게 되었다.”고 전했다. 그래서 그런지 실향민들이 이 노래를 많이 좋아해 주신다고 덧붙였다.


앨범의 수록곡 중 <대동강 편지>는 애창곡인 나훈아의 노래를 수록한 것으로 이 노래 또한 실향민들의 그리움을 표현한 노래다. “앞으로 부르게 될 노래 역시 한없는 그리움과 기다림을 담은 노래를 준비 중으로,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뛰어볼 생각이다. 많은 사랑 부탁한다.“고 전했다.

 
왼쪽부터 가수 김도현,심현주 DJ 이진아, 김광주
 

김광주와 이진아의 생방송 가요톡톡(2019.11.25.) ‘심현주’,‘김도현편은 관악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페이스북 관악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라디오로 다시보기 할 수 있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