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859
발행일: 2019/11/12 18:31:57  김우신기자
관악구, '2019서울희망일자리 만들기' 모든부문 우수평가..5년 연속 우수구 선정

관악구가 ‘2019 서울희망일자리 만들기·구 공동협력사업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되어 5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 희망일자리 만들기'는 서울시와 자치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일자리사업으로 매년 마다 일자리혁신 우수사례와 같은 일자리사업 전반에 대해 종합평가를 실시한다.

 

올해는 사회적 경제시장 활성화, 일자리·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방문, 일자리혁신 우수사례 발굴, 취업박람회 개최 및 구직자 취업역량 강화, 취약계층 노동자 보호 체계구축 등 총 20개 세부지표에 대하여 평가했다.

 

관악구는 모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구청 전 부서에서 관내 영세업체 등을 방문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기업방문을 적극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혁신 창업 인프라 구축과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민간일자리 창출에도 노력 중이다.

 

민선 7기 핵심공약사업인 낙성벤처밸리 육성을 위해 올 5월 관악 창업공간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도 낙성 벤처 창업센터, 서울창업카페(낙성대점)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청년 인구비율(40.2%)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청년 일자리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구 청사 내 용꿈 꾸는 일자리 카페에서 소규모 취업박람회와 삼성전자 임직원과 연계한 청년취업 멘토링 사업인 청년드림 관악 캠프를 매월 개최,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구직자의 취업을 돕는다.

 

아울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 공공구매를 통한 판로지원, 사회적 경제 장터 꿈시장개최, 입주공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으로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립도 돕는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