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432
발행일: 2019/07/10 13:39:15  김우신 기자
관악산 신림계곡, 11일 새단장한 모습으로 주민들 맞이해요

무더위로 인한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가까운 도심 속 계곡에서 친구.가족과 함께 시원한 물놀이를 즐겨보자

 

관악구가 11()부터 관악산공원 신림계곡’(신림동 808-125번지 일대)에 위치한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관악산공원 신림계곡은 쾌적한 숲속 환경과 어울리며 즐거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안성맞춤의 물놀이장으로, 이번에 새단장을 완료하고 주민들을 맞이한다.

                            
관악산 계곡에서 주민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구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구비 1억 원을 투입해 물놀이장 확대 정비 공사를 완료하였으며, 기존 물놀이장(1,000)에서 2.5배 증가된 총 2,500규모의 물놀이장으로 탈바꿈 했다고 전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수심을 낮추고, 물놀이장 주변 잡풀과 바닥 토사, 낙엽 등 퇴적물을 제거했다.

 

또한, 주변 자연석 정비로 통행 공간을 안전하게 확보하고, 목제 데크를 활용한 휴식공간을 만들어, 가족 단위의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이 외에도, 안전한 물놀이장 운영을 위해 주 1회 수질검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구명튜브, 안전 로프 등 안전시설과 주민편의 제공을 위한 햇빛 가림막, 탈의실 등의 시설도 설치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긴급 상황을 대비하여 119 산악구조대와 상시 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안전관리 운영 요원 배치 및 비상 구급약 비치도 지원되어 운영 될 예정이다.

 

물놀이장은 9~ 17시까지 운영되며, 기타 이용 관련 문의는 관악구청 공원녹지과(02-879-6563)로 전화하면 된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