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194
발행일: 2024/04/24 12:36:19  윤석훈
관악구, 카카오톡 채널 신규 추가하고 무료 이모티콘 받자!
카카오톡서 23일 오후2시부터‘관악구청’채널 신규 추가하면 받을 수 있어 / 강감찬 장군 캐릭터 모티브로 한 ‘강찬이의 갓생’이모티콘 16종 제공

관악구(구청장 박준희)23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로 추가한 25천명에게 무료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구는 청년인구 비율 전국 1위인 구의 특성과 신규 도시브랜드 관악 대한민국 청년수도를 반영해 관악에 사는 강찬이의 갓생이모티콘을 제작했다.

’관악에 사는 강찬이의 갓생‘ 카카오톡 이모티콘
  

강찬이는 구 대표 캐릭터인 고려 명장 강감찬 장군을 모티브로 했으며 갓생 ’(God)인생()’의 합성어로 하루하루 성실하게 삶을 살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모티콘은 움직이는 형태로 총 16종이다. '통촉하여주시옵소서', '따봉이옵니다', ‘갓생살자’, ‘자랑이다~’ 등 진지함에 위트를 더해 일상대화 활용도가 높고 전연령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톡에서 '관악구청을 검색해 채널을 신규 추가하면 이모티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이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구는 이번 이모티콘 제공으로 주민들이 관악구를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누리소통망(SNS)을 통한 구민소통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악에 사는 강찬이의 갓생‘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 관계자는 많은분들이 이모티콘으로 일상에서의 소소한 즐거움을 얻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구정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