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503
발행일: 2021/10/07 18:46:48  김태훈
[생활밀착형 노동복지] “임산(姙産)과 육아, '출산장려 돈이 아니라 행복이 답이다”

'오늘부터 LED 시즌2' (Labor, Equality, Design) (2021.10.05)

 

-시간 : 오후 17~18시 생방송

-진행 : 김보리

-출연 : 임성규 관악노동복지센터 센터장 

        심재옥 서울시 의원



우리 동네 관악구의 고용과 노동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오늘부터 L.E.D(Labor, Equality, Design) ’시즌 2 26회가 지난 105일 방송됐다.

 

이날 방손은 임성규 관악노동복지센터 센터장과 더불어 심재옥 서울시 의원이 참여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팟캐스트 붉은 오늘의 진행자이기도 한 심재옥 서울시 의원은 우리나라가 OECD국가 중에서도 가장 낮은 0.84의 출산율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 하면서 0명대 기록은 우리나라가 유일하다는 통계를 근거로 우리나라가 처한 심각한 저 출산 문제에 대해 강조하였다.

 

이어 국가차원에서의 관점으로 볼 때는 인구 감소에 따른 산업 붕괴, 경제 파탄 등의 최악의 상황들을 직면할 것이며, 복지 시스템에도 큰 타격을 입을 것이라 이야기 했다.


임성규 센터장은 우리나라가 그동안 저출산에 따른 인구감소를 극복하고자 했던 국가차원의 노력들을 소개하면서 지자체마다 출산을 장려하는 조례로 상상 이상의 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정도로도 실질적인 체감을 느끼지 못한다면 정책을 전면적으로 재편해야 될 것이라는 소신을 드러냈다.

 

한편, 심재옥 의원은 인구를 늘리는 것에 초점을 두기보다는 행복에다가 초점을 두어야 된다고 이야기하며, 행복이라는 키워드를 잊지 말아야 출산과 육아를 행복하게 받아들이는 여성들이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이날의 방송을 마무리 하였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생활밀착형 노동복지 시즌2 26L.E.D방송을 통해 볼 수 있다. 관악 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 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관악 FM, 페이스북 관악 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김태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