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828
발행일: 2019/11/05 19:44:52  김우신 기자
육아부모와 아이들의 복합문화 휴식공간..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 ' 난향점 개소

관악구가 난향경로당 건물 3층에 관악형 마더센터아이랑난향점을 첫 개소했다고 밝혔다.

 

아이랑은 여성가족부 공동육아나눔터와 서울시 열린육아방 사업을 통합 연계해 관악구민의 욕구에 맞도록 업그레이드하여 운영하는 관악형 마더센터이다.

          

관악형 마더센터아이랑은 영유아를 위한 공공놀이방, 육아 부모를 위한 품앗이 및 자조 모임 공간으로 활용되며, 구는 육아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첫 개소한아이랑난향점은 난향경로당 건물 3층에 위치해 있으며, 101.77(30) 규모로 공공놀이방, 상담실, 수유실 등을 갖춘 육아 부모와 아이를 위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이용대상은 관악구민인 만 5세 이하 영유아 및 부모이며, 이용시간은 평일 3타임(타임당 1.5시간)이고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구는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악구청 홈페이지 내아이랑예약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용자들은아이랑난향점에서 미술스캐너 및 발달과정에 맞는 장난감이 있는 놀이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영유아 발달 검사인 베일리 검사와 부모를 위한 양육 태도 검사, 스트레스 검사 등도 이용할 수 있다.

 

관악구는 이번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난향점 개소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총 6개소의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을 설치 운영해, 육아부모들이 아이와 함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돌봄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악형 마더센터아이랑관련 문의는 아이랑 난향점 02-867-2856)으로 하면 된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