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427
발행일: 2019/07/08 16:54:59  김우신 기자
나의 재난안전 인식도는 몇점일까? '무료진단' 받아보세요

아파트 거실 화재로 화염에 싸여 밖으로 나갈 수 없는 상황일 경우, 에스컬레이터에 옷이나 신발 끈이 끼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서울시는 생활 속 안전부터 자연재난까지 나의 안전인식도는 어느 정도인지 재난 안전 무료진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평소 겪을 수 있는 위험 상황에 대한 설문조사로 생활.교통.자연재난.범죄 등 15개 질문에 답하면 안전 관심 주의 경계 위험 등의 결과가 나온다.

                     
진단용 리플릿 , QR코드
 


재난 안전 무료진단은 7~10월까지 광화문광장기억과 빛전시관 내 시민참여 공간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QR코드를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고, 25개 자치구 민원실에 리플릿 7만부가 배포될 예정이다.

 

72~7일까지 일주일간은 시범 운영 기간으로 시민호응도, 내방 인원 및 혼잡시간대 등을 분석하여 7.9()부터 본격 운영된다.

 

이번 재난 안전인식도 진단.교육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하는 염원으로 지난 4월 개관한기억과 빛내에 있는 시민참여공간에서 진행하며, 매주 화요일~일요일 오전 11~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진단을 통해 안전취약 분야를 파악하고 위기 상황별 올바른 대처요령을 학습하는 등 시민들이 안전문제를 인식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진단결과를 통해 연령별.지역별.성별 안전취약점을 분석해 매년 수립 시행하는서울시 안전교육시행계획에 반영하고 정책 기본 자료로 삼아 안전교육이 사각지대를 없애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