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208
발행일: 2019/05/10 16:08:52  김우신 기자
서울시, 선유도 공원 첫 '버스킹축제'..시민 예술가 10팀 모집합니다.

서울시에서는 평소 선유도공원에서 버스킹을 열망하던 시민들을 위한 선유도 아티스트 10팀을 5월 10일~5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유도 공원은 서울 한복판에 위치한 유일한 섬 공원으로, 평소 버스킹을 원하는 시민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 

이에 올해 처음으로 시민예술가들의 끼를 발산 할 수 있는 <제 1회 모두의 버스킹>을 개최하며 이 때 공연에 참여할 ‘선유도 아티스트’ 10팀을 선발한다.
                           
이번 ‘선유도아티스트’ 모집은 공원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형 버스킹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것으로 참가자들은 3가지 약속이 선행되어야 한다.

첫째, ‘선유도공원’에 담긴 옛이야기, 나만의 추억 등 이야기를 담아주세요. 둘째, 작은 볼륨에 마음을 가득 담아 주세요.(소음 기준 60db 미만) 셋째, 비속어가 아닌 아름다운 노랫말을 들려주세요 이다.

‘선유도 아티스트’에는 선유도공원을 주제로 공연할 수 있는 시민 예술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연의 장르는 음악, 극, 퍼포먼스, 무용 등 제한이 없다.

선유도아티스트에 지원을 원하는 시민들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1분 길이 공연 영상을 올리고 이메일(2yathoho@naver.com)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좋아요'수와 심사위원의 평가를 합산하여 최종 10팀을 선발한다.

선유도아티스트로 선정된 10팀에게는 트로피가 수여되고 오는 6우러 15일로 예정되어 있는 <제1회 모두의 버스킹>에 공연자로 초청되며, 소정의 악기운반비도 지원한다.

이후에도 ‘선유도아티스트’는 공원예술가 인력풀에 활용되어 다양한 공원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5.10(금)부터 5.28(화) 18시까지 도착분에 한하며, 합격자 발표는 6.4(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유도 아티스트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선유도 아티스트 신청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300-5542)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