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124
발행일: 2019/04/12 15:10:41  김우신 기자
2019'아파트 관리 주민학교' 개설..선착순 모집합니다.

서울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파트관리의 주민참여와 역량 강화를 위해 아파트관리 주민학교를 실시한다.


특히 낮 시간대 교육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주부 등을 위해 작년에 처음 실시한‘아파트관리 주민학교’의 온라인교육이 올해도 계속 진행된다.


‘아파트관리 주민학교’는 서울시가 아파트관리 투명화와 공동체 활성화 등의 정책에 대한 시민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13년부터 운영해왔으며, 그동안 1,246명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올해 주요 운영 방향은 ▲아파트관리 주민학교 온라인 교육  ▲집합 교육은 공동주택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습득이 목적인 ‘기본반’과 인기 강좌의 심층 교육이 이루어지는 ’집중반‘이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은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http://sll.seoul.go.kr)에서 서울시 통합회원 가입을 한 후 로그인하고, 온라인학습 <아파트관리 주민학교 > 교육과정을 수강신청 하면 바로 학습을 할 수 있다.
 
온라인교육은 PC, 모바일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 상시 수강신청과 학습이 가능 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아파트관리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교육과정을 모두 학습한 경우 학습관리에서 서울시장 명의의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아파트관리 주민학교 집합 교육은 ‘기본반’ 2회(5월,9월) ,’집중반’ 2회(6월,10월)로 운영한다.


온라인 강의와 마찬가지로 수강료는 무료이며 ’기본반‘은 공동주택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과정으로 진행된다.


올해 새로 신설된 ‘집중반’은 수강생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수요가 높은 강좌 중심으로 구성하여 강의 시간이 짧아 아쉬웠던 부분을 개선하고 보다 더 심층적인 내용을 다루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아파트관리 주민학교 수강신청은 서울특별시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http://openapt.seoul.go.kr)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