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966
발행일: 2019/02/25 16:53:29  김우신 기자
정장~구두까지..‘취업날개 서비스’ 1년 최대 10회까지 원스톱대여

서울시는 청년들의 구직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면접정장 무료대여 서비스인 취업날개 서비스1년 최대 10회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직자들의 가장 큰 부담을 덜어주는 면접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18년 말까지 총 56,913명의 청년구직자가 이용했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 97%로 호응이 높아 정장 대여지점도 작년 3개소에서 올해는 5개소로 확대한다고 덧붙였다.

                  

'취업 날개 서비스'는 구직자 맞춤 넥타이, 구두 등 면접 아이템 종합대여 간편 연장.반납 방식으로 운영된다.

 

취업날개 서비스는 고교 졸업 예정자부터 만 34세 이하 주민등록지가 서울인 청년과 서울소재 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생으로서 서울에 거소를 둔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1년에 최대 10회까지 정장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대여를 원하는 청년은 서울일자리포털(job.seoul.go.kr)에서 방문날짜와 시간을 예약하고, 정해진 시간에 맞춰 정장 대여업체를 방문하면 된다.

 

예약한 일시에 대여업체를 방문하면 신체지수 측정 후 대여전문가가 청년 구직자의 취업목적과 체형에 어울리는 정장을 골라 대여해준다.

 

취업날개 서비스 이용자라면 다양한 분위기, 스타일의 정장 뿐 아니라 넥타이.벨트.구두 등 면접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한번에 빌릴 수 있다.

 

대여기간은 34일로 첫 번째 이용 시에만 치수 측정 등을 위해 방문하면 되고, 이후에는 온라인 신청 후 택배로도 수령이 가능하다.

 

대여 기간 내 추가 면접이 생길 경우 예약 시스테을 통해 대여 연장도 가능하여, 여러 건의 면접이 모두 끝난 후 반납하면 된다.

 

한편 시는 이용자가 늘어나고, 만족도가 높은 만큼 지난 해 신촌, 건대, 왕십리 3개소로 운영하던 면접 정장 대여업체를 올해 사당과 강남지점을 추가하여 5개소로 확대했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