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785
발행일: 2019/01/10 16:52:42  김우신 기자
서울시, 2019년 성평등기금 9억원 지원.. 24일까지 온라인접수

서울시는 시민단체와의 공동협력을 통해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권익 향상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는 ‘2019년 성평등 기금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총 지원 금액은 9억 원이고 사업별로는 최대 3천만 원을 지원한다.


2019년부터는 최근 증가추세에 있는 사이버 성폭력, 데이트폭력, 성별 인식 격차 등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에 집중 지원하기 위해 지정 공모 분야를 ▲사어버 성폭력.데이트 폭력을 포함한 젠더폭력 예방 및 대응  ▲ 성평등 콘텐츠 개발(제작) 통한 성평등한 사회문화 조성  ▲1020세대를 위한 성평등 활동 참여 및 교육프로그램 지원 총 3개 분야로 선정하였다.


자유공모 분야는 여성의 경제역량 강화, 일.생활 양립확대, 다양성을 포용하는 지역사회 역량 강화 , 기타 풀뿌리단체들의 성평등 활동 지원 등 성평등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기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공모한다.


서울시 소재 여성 단체 및 여성의 권익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활동하는 비영리 단체 또는 비영리 법인이면 신청 가능하며, 사업신청은 1개 단체 1개 사업만 지원을 받는다.


필요한 서류는 지원신청서, 단체현황, 사업계획서, 법인등록증 사본 및 정관 각 1부씩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WFNGO 협력센터에서 확인 및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여성정책을 지역에 확산시키고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비영리단체 또는 비영리 법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지역 중심의 풀뿌리 여성 단체의 경우에도 정관(또는 내부규칙 ) 및 고유번호증을 제출하면 신청 가능하다.


서울시는 특히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단체들의 회계처리 등 실무적인 어려움 해소를 위해 실무지원단의 단계별 컨설팅 제도를 운영해 참여단체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서울시는 지원사업에 대한 세부사항 안내를 위해 1월 16일(수) 15시 서울시청 신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성평등 기금공모사업 신청은 1월 24일(목)까지며 ‘서울시 WFNGO 협력센터’ 인터넷 커뮤니티(http://mediahub.seoul.go.kr)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의 적정성, 금액산정의 적정성, 단체 사업수행능력 등을 고려해 ‘서울시 성평등 기금운용심의회’의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과 지원 금액을 결정, 3월 중 지원 단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FM 해피로그

 공지사항 

굿세아 바로가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