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6612
발행일: 2020/05/07 19:35:32  김우신기자
관악구, 중소기업육성기금 30억 추가융자 실시..대출 금리 한시적 0%대(0.8%) 융자 시행

관악구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중소기업 육성기금 추가 융자지원을 실시 한다고 밝혔다.

 

구는 올해 당초 30억 원 융자 계획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금난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추가경정예산 편성으로 30억 원을 증액하여, 60억 원을 융자지원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융자 한도는 중소기업 1억 원 이내, 소상공인 5천만 원 이내이며 대출 금리는 올해 12월까지 0.8% 초저금리로 시행되고 상환 기간은 2년 거치 3년 균등 분할 상환이다.

 

융자 대상은 관악구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 등록 후 6개월이 지난, 부동산 등 은행 여신 규정에 의한 담보능력을 갖춘 중소기업인 및 소상공인이며 금융업, 부동산업, 숙박업, 주점, 담배, 주류 등의 업종과 기타 사치·향락·사행성 업종 등은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공고일로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이며, 구는 중소기업육성기금운용 심의위원회 개최 횟수를 늘려 신속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우리은행 관악구청지점과 서울신용보증재단 관악지점에서 담보 가능 범위를 사전 상담한 후,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최근 3년 결산재무제표 등을 준비해 관악구청 지역상권활성화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