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6525
발행일: 2020/04/14 17:37:29  김우신기자
만 7세 미만 지원대상 아동돌봄쿠폰, "여기서 쓸 수 있어요"

보건복지부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 부담을 줄이기 위한 아동돌봄쿠폰을 413일경부터 전자상품권(돌봄포인트)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아동돌폼쿠폰은 지난 3월에 아동수당을 지급 받은 만 7세 미만 아동이 있는 약209만 가구가 지원대상이며 아동 1인당 40만 원을 받는다.

                                    

지급 방식은 지방자치단체(시군구)별로 다르다. 관악구의 경우 전자상품권(돌봄포인트)을 지급받게 되며 카드 포인트는 4월 중순에 지급된다.

                        

                     “아동 돌봄 쿠폰 어떻게 쓸 수 있을까

 

지급 받은 아동 돌봄 쿠폰은 사용 가능한 지역·업종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지급된 돌봄 포인트에서 결제액만큼 자동 차감된다. 잔여 포인트는 문자 안내를 받을 수 있고 결제하기 전 아동돌봄 쿠폰을 쓴다고 미리 말하지 않고 일반 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하면 된다.

 

돌봄 쿠폰은 지급받은 시··구 뿐만 아니라 그 지역이 속하는 해당 광역자치단체(.)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이 제한되는 일부 업종을 제외하고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동 돌봄 쿠폰 여기서 쓸 수 있어요

 

아동 돌봄 쿠폰사용이 가능한 곳은 전통시장, 동네 마트(농협하나로마트 포함), 주유소, 정육점, 과일가게, 편의점, 음식점, 카페, 빵집 병원과 약국 ▲ 의, 자전거, 장난감 등을 살 수 있으며 서점·문방구에서 책이나 학용품을 사거나 학원비를 낼 수 있다.

 

                     “아동 돌봄 쿠폰 여기선 쓸 수 없어요

 

반면 쿠폰 사용이 제외되는 곳은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대형마트(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온라인전자상거래, 대형전자판매점, 면세점 기존 정부 지원이 이뤄지는 어린이집, 유치원 상품권, 귀금속 등 환급성이 있는 물품 유흥업종, 위생업종, 레저업종, 사행업종 조세, 공공요금, 보험료 납부, 무승인 매출·카드 자동이체(교통.통신료)로는 쓸 수 없다.

 

아동돌봄쿠폰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상담센터(120) 또는 해당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