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368
발행일: 2024/06/04 14:59:08  김우신
[관악포커스-화]구립신림청소년독서실 마을안전동아리 ‘마을지기’ 「 관악, 안전으로 차롓걸음」

방송 : 김선준, 정호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12~오후2)

- 방송 : 관악포커스

- 진행 : 김선준, 정호

- 출연 : 김선민

 

정호(이하 정) > 오늘은 관악구 신림청소년독서실에서 안전한 관악구를 위한 청소년 활동을 소개해주기 위해 나와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선민(이하 민)> , 안녕하세요. 신림청소년독서실에서 마을안전동아리 마을지기를 담당하는 김선민입니다.

 

김선준(이하 김) > 독서실에서 이렇게 나와주신 건 처음인 것 같아요. 청소년 동아리 이야기를 하기 전에 간단하게 독서실 소개 좀 부탁 드릴게요.

 

김선민(이하 민)> > , 우리 신림청소년독서실은 기본적으로 독서실의 기능을 하면서 동시에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동아리 활동과 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근 주민들께서도 방문하셔서 산책하거나 공부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이미지 클릭]
 

> 이름은 청소년독서실이지만 청소년 뿐 아니라 주민들도 함께 어우러져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군요. 가격도 굉장히 저렴하다고 알고 있는데, 맞나요?

 

김선민(이하 민) > , 일일권 기준으로 청소년은 300, 성인은 900원입니다.

 

> ~ 생각보다 굉장히 저렴하네요. 주민들께서 많이 이용하시겠는데요?


> 그러게요, 저도 관악구민인데 시간 내서 한 번 놀러 가봐야겠네요.

! 그럼 본격적으로 마을안전동아리 이야기를 해볼텐데요. 간단하게 소개

한 번 부탁 드립니다.


김선민(이하 민) > , 저희 마을안전동아리 마을지기는 관악구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한 2024년 자원봉사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 선정되어 진행하고 있는 동아리로 관악구 미성동을 중심으로 지역 내 안전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관할기관에 요청하는 활동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2024년에는 관악, 안전으로 차롓걸음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미지 클릭]


> ‘관악, 안전으로 차롓걸음프로젝트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김선민(이하 민) > 관악, 안전으로 차롓걸음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지역 내 위험 요소를 직접 찾아내고 개선하는 활동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함으로서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활동을 하기에 연령제한이 있나요? , 신청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김선민(이하 민) > > 관악구 환경개선에 관심이 있는 9~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동아리 신청은 신림청소년독서실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메일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신림청소년독서실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혹은 유선(02-856-1207)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 마을지기 동아리 활동의 가장 큰 장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김선민(이하 민) > 우리지역에 대한 소속감과 책임감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역개선활동을 통해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고, 자신이 한 활동이 실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다는 것을 경험했을 때 자신감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결국엔 우리 청소년들 개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발전과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동아리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어떤 변화를 기대하시나요?


김선민(이하 민) > 저희 활동을 통해 관악구가 더욱 더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로 변화하길 바랍니다. , 우리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자부심과 소속감, 책임감을 갖게 되길 희망합니다.

 

> 앞으로의 동아리 활동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으신가요?

 

> 올해 미성동으로 시작으로 해서 이후로는 지역을 더 넓히고자 합니다.

또한, 지역 내의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여 청소년을 중심으로 보다 많은 위험요소를 개선하고, 관악구의 안전구역을 주민에게 널리 알리는 매개체가 되고자 합니다.

 

> 마지막으로 우리 시청취자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 해주시죠

 

김선민(이하 민) >청소년 여러분의 작은 행동이 우리 지역사회에 큰 변화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동아리활동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청소년이라면, 주저말고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안전하고 쾌적한 관악구를 만들어갈 우리 청소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김우신 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