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781
발행일: 2022/09/04 22:43:12  안병천PD
태풍 힌남노, 서울 관악구 영향은? 4일 22시 예보 기준 “강풍반경 밖, 비피해는 경계해야”

4일 22시 기상청 예보 기준

서울 및 수도권 일부 강풍영역 밖, 최대 8m/s 내외 예보

기상청 위험영역엔 50% 확률로 강풍영역에 들 수도

5일 월요일 저녁시간 시간당 10~18mm 경계 필요


▶출처 : 기상청 날씨누리_4일 일요일 밤10시 기준

 

 

태풍 힌남노가 북상하는 가운데 관악구는 태풍 영향은 어떨까?

 

오늘 4일 밤10시 기준,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현재까진 서울 관악구 일대는 태풍의 강풍영역 영향권 밖이다.

 

기상청 기준에 따르면 강풍영역은 초속 15m 이상의 세기를 가진 바람이 부는 영역을 뜻한다.


▶출처 : 기상청 날씨누리_4일 일요일 밤10시 기준 / 강풍이 나타날 가능성 붉은색(70%이상), 주황색(50%이상), 노란색(30%이상)

 

다만, 기상청의 위험영역 표시에 따르면 강풍이 일어날 확률이 50%에 이르는 곳에 서울시 남쪽이 포함되어 있어 예의 주시하고, 미리 태풍에 따른 강풍 대비가 필요하겠다.


기상청 단기예보에 따르면, 5일 월요일 하루 종일 비가 내리고, 저녁 6시를 넘어서면서 시간당 18mm~10mm의 비가 자정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보했다.

 

시간당 30mm이상의 집중호우는 아니지만, 이미 88일 수해 피해로 입은 피해로 약해진 지반, 건물 등을 고려해 다른 피해가 없도록 재난에 따른 대응이 필요하겠다.

 

태풍의 중심이 남해안에 진입하는 6일 화요일엔 서울의 경우 오전9시를 기해 비가 그칠 것으로 예보했다.

 

태풍에 따른 재난 대응 방법은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 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안전디딤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풍 북상에 따라 관악FM5, 6일 비상근무를 합니다.

태풍의 영향관련한 내용이 수정되거나 변경될 경우, 관악FM 인터넷신문, 관악FM 라디오 채널 100.3MHz, 스마트폰 앱 관악FM’을 통해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88일 수해로 인한 피해가 더 커지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출처 : 기상청 날씨누리_4일 일요일 밤10시 기준

▶출처 : 기상청 날씨누리_4일 일요일 밤10시 기준

안병천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