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670
발행일: 2021/11/25 17:24:45  김우신
관악구의회 왕정순의원, 전국성평등의회지원센터장으로 임명

관악구의회 왕정순 의원이 지난 11, ‘전국성평등의회지원센터’(이하 센터’)의 센터장으로 임명되었다.

 

센터는 왕정순 의원이 초대 센터장으로 임명되어 2년간의 임기 동안 센터 운영을 맡아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센터는 전국지방의회 내 성차별을 해소하고, 성희롱성폭력을 금지예방하며 나아가 여성의원들의 정책 활동과 참여가 보장되는 성평등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국의 여성 지방의원들의 단체인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산하에 발족된 기구로 각 분야의 운영위원과 전문 자문단의 도움으로 여성의원들의 힘이 되고자 설립되었다.

 

센터에서는 성차별, 성희롱, 성폭력으로 인한 회원의 고충처리 및 피해자 지원, 성평등 교육, 성평등 관련 제도규정 개선을 위한 연구 등 성평등 진작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지역과 정당을 초월한 여성지방의원의 연대 단체로 20055월에 발족했으며, 왕정순 의원은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4기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공동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왕정순 의원은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공동대표 역임 당시 2015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실시하였고, 2016년에는 인권위원회에서 인권감수성 교육 및 인권강사 양성 교육을 진행하는 등 인권과 성평등 관련 여성의원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온 바 있다.

 

왕정순 의원은 전국성평등의회지원센터 센터장으로서 성평등 관련 이슈가 그야말로 봇물을 이루는 요즈음, 전국 지방의회부터 모범이 되어 성평등한 지방의회를 이끌고 여성의원들의 의정활동 강화를 위해 세심하고 과감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우신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