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935
발행일: 2020/07/22 18:57:22  김우신PD
코로나 시기, 동작관악 교육복지 권역별협의체 대규모 회의 '언택트 생방송'으로 400명 참가

 
▶ 동작관악 교육복지 권역별협의체 회의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이 학교와 지역기관이 함께하는 ‘2020 동작관악 교육복지 권역별협의체회의를 723일 목요일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작·관악교육복지센터가 공동주관하는 권역별협의체 회의는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 학교(···89개교)와 지역사회기관 100여 곳의 기관장 및 담당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권역별협의체 회의는 학교와 지역기관이 코로나19 대응 교육취약학생 지원 현황을 공유하고, 촘촘한 교육복지 안전망을 강화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복지공동체 체제를 위해 마련된 소통의 장이다.

 
▶ 2019년 4월 동작관악 교육복지 권역별협의체 워크숍

특히 올해는 관악공동체라디오와의 협업으로 관악FM 라디오(FM100.3hz) 유튜브 채널, (ZOOM) 등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첫 시도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춘 언택트 생방송 권역별협의체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동시에 학교-지역기관 간 소통 방식으로 운영된다.

 

운영 방식은 4개 권역(유아·고등, 동작, 신림, 봉천)에 속한 학교, 구청, 복지관, 청소년 회관, 지역아동복지센터, 상담센터, 교육복지센터 담당자 9명이 패널로 참여하고, 400여 명의 기관장 및 실무자가 온라인으로 참여하게 된다.

 
▶22일 오늘 오후3시 관악구 행복한지역아동센터, 아담스지역아동센터, 우리들의공부방 3개 센터가 화상시스템을 통해 합창연습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관악FM, 아담스지역아동센터, 행복한지역아동센터. 관악FM의 경우 행복한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선생님과 함께 순번제로 참가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합창단 프로젝트는 동작관악교육청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권역별협의체의 주요사항으로는 각 기관의 코로나19 대응 상반기 현황 공유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복지공동체 위기 학생 발굴과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이와 관련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복지공동체는 ㅇㅇㅇ이다>라는 주제로 사전 서면 참여 및 실시간 온라인 댓글로도 참여하는 등 사전 소통도 함께 진행한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최춘옥 교육장은 모두가 어려운 코로나19 시기에도 불구하고 학교와 지역기관이 각자의 영역에서 우리 학생들을 위해 애써주심에 감사드리며,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개최된 권역별협의체 언택트 생방송 회의를 통해 사회적 거리는 두되 마음과 생각은 가까이 하는 온기가 있는 언택트 교육복지공동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우신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