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477
발행일: 2020/04/07 15:36:50  김우신기자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10일~11일 실시, 신분증, 마스크 챙기세요!

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가 이번주로 다가왔다.

 

사전투표는 415일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410~11) 동안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이다.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준비물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학생증 등 공공기관이 발행한 신분 증명서를 지참하면 된다.

   
4 ·15 총선 투표참여 대국민 행동수칙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 출처>
 

특히 이번 선거에서는 코로나19 감염 차단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투표소 방문 시에는 반드시 코로나19 관련 예방수칙을 지켜야 한다.

 

먼저 투표소 방문 전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모든 선거인은 투표사무원에게 체온을 확인받는다. 이때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선거인은 투표사무원의 안내에 따라 임시기표소로 이동한다. 투표소 입구 등에 비치된 손소독제로 손 소독을 꼼꼼히 실시한 후 일회용 비닐장갑을 양손에 착용한다. 투표소로 입장한다. 투표를 마친 선거인은 투표소 출구에 비치된 일회용 비닐장갑 처리함에 일회용 비닐장갑을 넣고 퇴소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투표소 소독, 임시 기표소 운영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