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062
발행일: 2020/01/14 13:52:49  강민건PD
[관악포커스] 관악구 지역화폐 ‘관악사랑상품권’ 100억 발행 / 구민 생활 안정 위한 맞춤형 공공일자리 제공

방송 : 김광주, 이진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12~오후2)


- 방송 : 2020.01.13

- 진행 : 김광주, 이진아

- 출연 : 강민건PD

 

김광주(이하 김)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강민건PD 함께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강민건(이하 강) : 안녕하세요.

 

: 오늘 첫 번째 소식은 어떤 소식인가요?


관악구 지역화폐 '관악사랑상품권' 발행

 

관악구 지역화폐 관악사랑상품권’ 100억 발행

 

: 오늘 첫 번째 소식은관악구 지역화폐 관악사랑 상품권’ 100억 발행소식입니다.

 

이진아(이하 이) : 비슷한 정책으로 전통시장 상품권이 있었죠?

 

: 맞습니다. 전통시장 상품권은 실제 지류 상품권이었죠. 관악사랑 상품권은 전부 모바일 형태로만 발급되는 상품권입니다.

 

: 모바일로만 발행되는, 관악사랑 상품권입니다. 어떻게 이 아이디어가 나오게 된 것인가요?

 

: 앞서 이진아DJ님께서 전통시장 상품권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목적은 비슷합니다. 지역 내 소비촉진과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해서 제로페이와 연계해서 지역화폐인 관악사랑 상품권을 발행한 것입니다.

 

: 상품권이라고 하니까 권 종도 정해져있을 것 같은데요?

 

: 1만 원, 5만 원, 10만 원. 이렇게 세 종류로 정해져 있습니다. 1인 당 매월 200만 원 한도로 구매할 수 있고요, 50만 원 까지는 7%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곧 있으면 설 명절이죠. 판매 초기에는 10% 특별 할인을 적용해서 50만 원 구매 시에는 5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구매하실 때 할인 혜택들 들어봤고요. 다른 좋은 점들이 또 있나요?

 

: 앞서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라고 설명을 드렸는데요. 제로페이와 연계되어 있는 취지와 맞게 결제수수료가 0%입니다. 또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 30%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 그러면, 상품권을 사용할 매장이 제로페이를 지원해야 한다는거죠?

 

: , 제로페이를 지원하는 매장에서만 상품권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 지역 경제와 소상공인의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도록, 관악사랑 상품권을 많이 애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소식 부탁드릴게요.


 

구민 생활 안정 위한 맞춤형 공공 일자리 제공

 

: 두 번째 소식입니다. 관악구, 구민 생활 안정위한 맞춤형 공공 일자리 제공 소식입니다.

 

: 앞 소식에선 소상공인을 지원했다면, 이번에는 공공 일자리로 일자리를 지원한다는 소식이군요.

 

: ,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뉴딜 일자리 사업 등의 맞춤형 일자리를 통해서 장기 실업자,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미 취업 청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목표입니다.

 

: 몇 분 정도가 사업에 참가 신청을 했나요?

 

: 작년 11월 원서 접수를 해서 참여된 선발자가 290명이라고 합니다.

 

: 그러면 이제 이분들이 구청 사업 부서, 동 주민센터에 배치돼서 업무지원을 맡게 되는 거죠?

 

: 그렇습니다. 이 밖에도 지역공동체 일자리 40, 뉴딜 일자리 사업 26명을 선발해서 구청, 공공기관, 사회적 기업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을 했습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인데요. 참여자들이 언제까지 공공 근로만을 하실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안정된 민간 일자리로 진입할 수 있도록 일자리 센터와 연계해서 취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맞아요, 자립할 수 있도록 힘을 길러주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혹시나 공공 일자리와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어디로 연락을 하시면 될까요?

 

: , 관악구청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하실 수도 있고요, 관악구청 일자리 벤처과 02-879-6674 로 문의를 하셔도 됩니다.

 

: 오늘 소식도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강민건PD와 지역 소식 살펴봤습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