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877
발행일: 2019/11/19 16:08:55  김우신기자
서울시,‘평화愛 가족여행’ 함께 할 가족을 초대합니다. '2019평화·통일 가족캠프'

서울시와 비영리민간단체 꿈꾸는 다락방이 서울 소재 초·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가족 200여 명을 대상으로 강원도 정선 소재 행복 휴양림&아우라지 글램핑장에서 평화·통일 가족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꿈꾸는 다락방 주관, 서울시 후원으로 올해 처음 가족 단위 평화·통일 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된 것으로 12.7()~8(), 14()~15() 2회에 걸쳐 12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평화통일에 대한 세대 간 인식 격차를 해소하고 공감대 형성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만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연극배우와 함께 하는 평화연극’, 유튜브 제작자와 함께 만드는 우리 가족 평화 유튜브’, 한식 전문가가 참여하는 통일비빔밥 경연대회등 가족 간 소통·공감 할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놀이체험을 통한 평화·통일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보드게임 전문가와 함께 하는 통일보드게임 메이커톤‘, 캐릭터작가와 함께 그리는 통일을 그리다등도 진행된다.

 

캠프파이어와 평화음악회, 둘레길 산책과 전통놀이 체험도 마련되어 온 가족이 함께 의미 있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대상은 서울소재 초·중학교 재학 중인 학생 및 가족으로, 직계존비속 및 4촌 이내 가족을 포함해 가족 당 최대 6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할아버지, 할머니에서부터 손자가 함께하는 3세대 가족과 다둥이 가족은 우선 선발하며, 북한이탈주민 가족도 초청할 계획이다.

 

참가비는 1인당 5천 원으로, 캠프 종료 후 참여자 명의로 북한 이탈 주민 정착지원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11.18()부터 11.28()까지 열흘 간 꿈꾸는 다락방 홈페이지(http://www.kkumda.co.kr/) 통해 진행되며, 무작위 전산 추첨을 통한 선발 가족 명단을 11.29() 공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2019 평화통일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