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751
발행일: 2018/12/26 16:41:53  안병천PD
길용환 구의원 지역아동센터 문제제기, 정의실현 vs 권력형 갑질?

길용환구의원 "사리사욕에 눈이멀어 교육공공성을 저버린"
행복한지역아동센터 "법적으로 마무리된 것인만큼 상대방 입장도 들어봤어야"

 

관악구의회 길용환 구의원(난곡, 난향동)이 지난 1219일 관악구의회 본회의에서 사실상 종결된 행복한지역아동센터의 비위행위의혹 사건을 다시 수면위로 끄집어냈다.

▶ 길용환 구의원이 구정질의 마무리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아래 덧붙인 썸네일 사진들은 증거자료로 제시한 자료들이다. 관악FM은 해당 사진의 진위여부를 행복한지역아동센터와 확인과정을 거쳤고, 이에 대한 부분은 후속기사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

 

길용환 구의원은 질의시간 연장을 하면서까지 총 65분에서 60여분을 행복한지역아동센터의 비위행위사건 의혹에 대한 질의에 할애했다.

 

길의원은 주요건으로 아동학대 건에 대한 비위의혹 건, 그리고 회계상 비위의혹 건을 문제제기했고, 구청 측이 과태료를 물어야 하는 것은 아닌지 등에 대해 질의했다.

 

길의원은 특정 센터의 명칭을 언급하지 않았으나, 관련 증거자료라며 제시한 내용이 모두 행복한지역아동센터 관련 내용이었고, 해당 센터에 대한 과태료를 물지않은 구청 측에 관리감독의 책임을 묻는 등 60분간 행복한지역아동센터 관련된 이야기로 일관했다.

  

길용환 구의원은 해당 지역아동센터의 비위행위 의혹을 사리사욕에 눈이 멀어 교육의 공공성을 저버린 사태가 관악구에서 버젓이 벌어지고 있는 건으로 규정했다.

 

이에 대해 행복한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2017년 관악구청 감사 및 경찰수사 결과 혐의없음으로 끝났고, 201712월경 재판을 통해 아동학대 무죄로 종결된 사건이다. 그리고, 불인정받은 금액들에 대해서는 반환조치에 따라 반환한 사안이다.”라고 말하며, 행정사무감사 기간인 1128일 (길용환의원이) 저희 센터에 와서 마치 저희가 문제가 있는 것처럼 강압적으로 이야길 꺼내더니 그 이후에 저희에게 사실관계를 묻기보다는 상대방의 짜깁기한 정보만을 받아 문제제기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갑질이 아니라면, 재판까지 갔던 사안이고, 게다가 경찰수사까지 갈 만큼 고통을 받았던 건인 만큼 상대방의 이야기를 진중하게 들어봤야 했다. 민원을 제기한 사람들을 제외하고, 모든 학부모가 여전히 센터에서 함께 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들여다봤어야 한다.”, “현재 비위사실이 없던 것을 마치 있던 것처럼 계속 이야기하는 것에 대해 법적 검토를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행복한지역아동센터에서 7년여간 자원봉사를 하는 학부모였던 A씨는 “1213일 길용환 구의원과의 면담을 했다. 하지만, 성과가 없었다. 들을려고 하지않았고, 우리들의 민원도 받아들일 생각이 없어보였다.”라고 말했다.

 

▶ 편집자주) 행복한지역아동센터 비위행위의혹사건은 2017년 3월 한 학부모의 민원제기로 촉발된 건으로 회계비위와 아동학대 의혹이 주된 사항이었다. 관련사항은 경찰수사, 재판, 그리고 서울시의 재조사 등으로 2018년 4월 21일 사실상 최종 완결된 사안이었다. 다만, 관악구청은 2017년 7월 14일 회계부분에 있어서 부적정 이용료 사용건에 대한 개선명령을 내렸고, 해당 센터는 불인정받은 비용에 대해서 관악구청에 반납한 사실이 있다.

 
 

 

관악FM은 행복한지역아동센터의 비위의혹이 법적으로 마무리된 가운데, 다시 떠오르는 이유에 대해 취재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지역주민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행복한지역아동센터 관련사항에 대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02-885-8003)

- 관악FM 기획취재팀 안병천PD, 강민건PD, 박현숙 기자, 김우신 기자

 


안병천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