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7703
발행일: 2021/02/24 18:33:39  김우신기자
관악구,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확대..희귀질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심리적 안정 도모
희귀질환자 의료비지원 대상 질환 1,110개로 확대…만성신장병, 혈우병 등

관악구가 희귀질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심리적 안정 도모를 위해 희귀질환 의료비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희귀질환이란 유병인구가 2만 명 이하이거나 진단이 어려워 유병인구를 알 수 없는 질환이다. 대부분의 희귀질환은 완치가 어렵고 치료에 고가의 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에 저소득층 가정의 경우 의료비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실정이다.

 

올해부터 희귀질환자 의료비지원사업 주요지침 개정에 따라 의료비 지원 대상 질환이 기존 1,038개에서 72개 추가된 1,110개로 확대되어 그간 혜택을 받지 못했던 대상자들의 의료비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또한 보건소에 방문해서 신청하던 방법이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져 희귀질환자와 그 가족들이 보다 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온라인 신청은 부양의무자가 없는 건강보험가입자만 신청가능하다. 재산조사 특례대상자이거나 건강보험가입자 중 부양의무자가 있는 경우 건강보험가입자가 아닌 경우는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대상 질환에 해당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희귀질환자 산정특례에 등록한 건강보험가입자 중 소득·재산 기준을 만족하는 자로, 대상자로 선정되면 해당 질환 요양급여의 본인부담금, 간병비, 보장구구입비, 호흡보조기 및 기침 유발기 대여료, 특수식이 구입비 등이 지원된다.

 

이와 관련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지역보건과(02-879-7172)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Radio 세나청(매주 수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