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7352
발행일: 2020/11/23 16:13:30  강민건PD
[관악포커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271명 발생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향

방송 : 김광주, 이진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0.11.23

- 진행 : 김광주, 이진아

- 출연 : 강민건PD

 

김광주(이하 김)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강민건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강민건(이하 강) : 안녕하세요.

 

이진아(이하 이)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271명 발생

 

11월 23일 코로나19 현황(보건복지부 홈페이지)

 

: 먼저 코로나19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 환자는 271명 발생했습니다. 서울 112, 경기 76, 인천 23명 등 수도권에서 211명이 발생했습니다.

 

: 지역 현황은 어떤가요?

 

: 지역 소식으로 넘어가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관악구는 주말 간 6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인근 동작구는 17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임용학원발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모든 분들의 이동동선 줄이기가 시급해 보입니다.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안내

 

: 이어지는 소식은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안내입니다.

 

: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있을 텐데요. 소개해주세요.

 

: 업종별로 나눠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유흥시설 5종에 대해선 집합금지 조치가 내려집니다. 방문판매 직접판매 홍보관에 대해선 8제곱미터당 1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게 됩니다. 노래연습장의 경우 운영은 가능하지만 4제곱미터당 1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며, 이용한 룸은 소독 30분 후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식당이나 카페는 어떻게 되나요?

 

: 식당은 21시 이후로 포장과 배달만 허용합니다. 테이블 간 1M 거리두기 또는 좌석 한 칸 띄우기가 의무화됩니다. 카페는 포장과 배달만 허용합니다뷔페의 경우 공용 집게나 접시 사용 전후에 손소독제 또는 비닐장갑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음식을 담기 위한 이용자 간 간격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 어제 결혼식장이 인기 검색어 상위권에 올라있었는데요. 결혼식장과 장례식장은 어떻게 되나요?

 

: 두 곳 모두 100명 미만으로 인원을 제한합니다. 영화관, 공연장, PC, 오락실에선 음식 섭취가 전면 금지되었습니다.

 

: 학원발 집단 감염이 계속 이어지는데 학원은 어떻게 되나요?

 

: 시설 면적 8제곱미터 당 1명으로 인원 제한 또는 두 칸 띄우기가 첫 번째 선택지이고요, 두 번째 선택지는 시설 면적 4제곱미터 당 1명으로 인원 제한 또는 한 칸 띄우기를 실시하고 21시 이후 운영을 중단하는 것입니다.

 

: 주말이나 저녁시간이 되면 상점 마트 백화점에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제한사항이 있나요?

 

: 마스크 착용과 환기 소독이 의무화됩니다.

 

: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