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256
발행일: 2024/05/10 16:33:37  강민건PD
[봉사리팝스]가수 고예정 "밴드 DRW(드루와)와 11일 오후 5시 홍대 롤링홀에서 만나요!"

하로 승일의 봉사리팝스 (2024.05.08)

- 시간 : 수요일 7~8시 생방송

- 진행 : 하로 승일

- 초대게스트 : 고예정




"안녕하세요 가수 고예정 입니다 반갑습니다!" 솔로 가수이자, 밴드 DRW의 보컬로 활동하고 있는 '고예정'이 하로 승일의 봉사리 팝스에 출연했다.

어떤 스타일의 노래를 주로 부르냐는 첫 질문에 고예정은 "솔로로 활동할 때는 발라드를 주로 부르고, 'DRW' 밴드 활동에서는 락 음악을 주로 한다."고 밝혔다.

이어, 'DRW'밴드의 핸드사인을 전한 고예정은 "밴드로 활동할 때는 이렇게 먼저 소개를 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클릭 ▶ 하로 승일의 봉사리팝스 게스트 : 고예정

밴드 'DRW' (드루와) 의 뜻을 묻는 질문에 "음악을 사랑하고, 흥이 많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오라는 뜻을 가진 밴드이다.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텐션이 굉장히 높은 팀이다."라고 밴드를 소개했다.

이번 주 토요일 오후 5시 홍대 롤링홀에서 'DRW'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고 밝힌 고예정은 "러닝타임은 90분,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 아실만한 곡들, 저희의 오리지널 곡 3곡을 들려드릴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솔로 활동과 밴드 활동의 차이점을 묻는 질문에 고예정은 "차이가 굉장히 크다. 솔로 활동할때는 제 마음대로 모두 하면 되니까 굉장히 편한 것에 비해서, 밴드로 활동할 때는 사전에 틀을 다 잡아놓는다. 순서와 서사가 정해져 있다 보니까 안정감이 다르다."라고 소개했다.

첫 곡으로 가수 비비의 '밤양갱'을 라이브로 전한 고예정은 OST 앨범에 어떻게 참여하게 되었냐는 질문에 대해 "여자보컬이 필요하다는 지인의 부탁에 녹음실을 갔는데, 그 곳에 웹툰 회사 대표님이 계셨다. 서로 소개를 하고 비전을 이야기하다 보니 니즈가 딱 맞더라, 그 만남이 지금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더 스트릿 코리아 가라오케 챔피언이라는 경연 대회에서 최종 2위를 했었다고 밝힌 고예정은 "유튜브 콘텐츠였고 길거리 노래방 컨셉이었다. 출전하면 랜덤으로 상대가 매칭이 되고 실시간 투표로 승자가 가려진다. 승자가 되기까지 7,8 곡 정도를 불렀다."고 밝혀 놀아움을 자아냈다.

이미지 클릭 ▶ 하로 승일의 봉사리팝스 게스트 : 고예정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전한 고예정은 "홍대에서 공연할 때 있었던 일이다. 곡 설명 중에 상큼한 곡 이라고 설명을 해야 하는데 긴장이 많이 되서 시큼하게 불러드릴 수도 있다고 했더니 객석에서 '오히려 좋아!'라는 말이 나와서 웃었던 기억이 있다."고 전했다.

두 번째 곡으로 가수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을 전한 고예정은 "라이브 경연때 불렀던 곡이고, 조회수도 잘 나왔던 곡이다. 윤하 가수님과는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콜라보를 해보고 싶다."고 전했다.

앞으로의 계획을 소개한 고예정은 "일단 토요일에 있는 공연에 집중해 보려고 한다. 그리고 미니 앨범을 10월 정도에 발매하려고 준비하고 있다. DRW도 올해 하반기에 한 곡이 준비 되어있다."고 밝혔다.

마지막 라이브로 DRW의 오리지널 곡 '꿈 너 그리다'를 전한 고예정은 "오늘 함께해 주신 청취자 여러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리고, 가을에 앨범이 나오면 한번 더 인사드리러 오겠다."고 끝 인사를 전했다.

하로 승일의 봉사리팝스 (2024.05.08.) ‘고예정편은 관악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GFM가요톡톡, 페이스북 관악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