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590
발행일: 2023/03/29 12:45:07  윤석훈
관악구 청소년 미디어기자단, 동아리, 자치의회 등 ‘청소년 꿈나래 프로젝트’ 추진

관악구가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 건강한 미래사회의 주체로 성장하도록 경험과 배움을 지원하는 청소년 꿈나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지난해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청소년동아리 활동모습

구는 오는 45일까지 청소년 미디어기자단을 모집해 언론소양을 기르고 취재 및 기사 작성법을 배우는 기자활동 지상파 라디오를 송출해 보는 라디오활동 유튜브를 활용해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하는 유튜브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문 PD와 경력 기자들이 멘토로 참여해 청소년 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를 개별 첨삭 지도 후 직접 신문으로 발간하고 라디오로 송출 또는 유튜브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하는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인원은 총 40(초등학생(4~6학년) 10중학생 20고등학생 10)으로, 선발된 청소년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이 발급되고 활동 우수자에게는 관악구청장 명의의 표창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구는 청소년들이 협동심을 기르고 취미와 특기를 신장할 수 있는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도 모집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47일까지이며 선정된 동아리는 동아리 1개당 최대 10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관내 학교와 각종 기관 및 단체에 소속된 5명 이상으로 구성되고 10회 이상 활동이 가능한 청소년 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청소년들이 자치의회 의원이 되어보는 모두활동도 8년째 이어오고 있다. ‘모두모여서 두드림의 약자로 서로 함께하면 큰 울림을 줄 수 있다는 뜻이다. 올해도 22명을 모집해 청소년들이 모의 의회 체험을 통해 스스로 지역사회 문제를 찾고 함께 해결하며 협력과 민주의식을 함양하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하반기에는 학업으로 지친 청소년들을 위해 자유로운 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하는 등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청소년 꿈나래 프로젝트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관악구 홈페이지(www.gwanak.go.kr)에서 확인하거나 관악구청 교육지원과(879-5653)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청소년기의 다양한 학습이 중요하다라며 청소년들이 많은 경험을 통해 다각도로 사회를 바라보고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