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784
발행일: 2022/09/05 16:32:58  강민건PD
[관악포커스] 태풍 ‘힌남노’ 북상, 배수로 점검 꼭 필요합니다 / 동작구 실종아동을 찾습니다 / 관악구, '대한민국 국토대전' 장관상 수상

방송 : 이진아&단야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09.05.

- 진행 : 이진아&단야

- 출연 : 강민건PD

 

이진아(이하 이)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강민건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강민건(이하 강) : 안녕하세요.

 

단야(이하 단)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태풍 힌남노북상, 배수로 점검 꼭 필요합니다


이미지 클릭 ▶ 태풍 및 호우 국민행동요령

 

: 현재 11호 태풍 힌남노가 북상하고 있습니다. 오늘 낮 12시 기준 서귀포 남남서쪽 약 370km 부근에서 시속 17km/h로 북상중입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부산과 대구 사이를 관통해갈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 서울과 관악구 어떻게 대비하고 있나요?

 

: 서울시와 각 지자체 모두 태풍에 대비해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관악구는 21개동과 담당부서에서 현장을 수시로 순찰하며 24시간 비상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혹시 피해가 발생한다면 어디로 전화해야할까요?

 

: 관악구 주민 여러분께선 침수피해가 발생했거나 위험한 곳을 발견하시면 동주민센터나 관악구 재난안전대책본부(02-879-6841)로 전화주시면 되겠습니다.

 

: 청취자 여러분께서 지금 바로 해야할 것이 있을까요?

 

: 바람은 8~9m/s, 돌풍은 14~15m/s, 지금부터 내일 오전 9시까지 비가 지속적으로 내릴 것으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청취자 여러분께서는 물이 잘 흐를 수 있도록 배수로와 집 앞 하수구를 꼭 확인하시고 이물질 등으로 막혀있을 경우 신속한 조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동작구 실종아동을 찾습니다 

(9월 6일 A군이 귀가조치 되어 실종신고가 종료됨에 따라 개인정보를 변경함을 알려드립니다.   9월 6일 2시 30분 수정)


: 동작경찰서 실종수사팀이 831일 실종된 청소년 A군을 찾고 있습니다.

 

: 주말동안 실종경보문자를 받으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831일 실종인데 아직 찾지 못하고 있어요, 애가 탑니다.

 

: 그렇습니다. 동작구 노성철 구의원의 블로그 글에 따르면 어제(4)서초동에서 발견되었다는 신고가 들어와 담당 수사관이 출동했다고 밝혔습니다.

 

: 인상착의는 어떻게 되나요?

 

: 검은색 짧은 커트머리에 체육복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남색이고요, 167cm의 키에 45kg의 몸무게(서울경찰청 실종안내문자)로 마른편입니다.

 

: 비도 많이 내리는데 어디에 있는 걸까요, 추석이 되기 전에 가족품으로 돌아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동작구, 관악구, 서초구민 여러분들께선 길을 지나다니실 때 한번만 더 주변을 둘러봐주셨으면 합니다.

 

: 다음소식 전해주시죠.



관악구, '대한민국 국토대전' 장관상 수상

이미지 클릭 ▶ 관악구, 대한민국 국토대전 장관상 수상

 

: 관악구가 92<2022 대한민국 국토대전> ‘도시와 자연이 어우러진 문화경관 부문에서 문화가 흐르는 별빛내린천 특화사업으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 문화가 흐르는 별빛내린천, 관악구민의 새로운 문화 향유의 공간이 되었습니다.

 

: 그렇습니다. 구는 회색 콘크리트 옹벽에 가로막혔던 도림천을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친수 문화공간으로 복원하고 서울시 최초 별빛내린천이라는 새로운 하천 브랜드 네임을 부여했습니다. 이번 국토대전에서 별빛내린천 특화사업은 크게 하천·교량·교각·도로 4개 분야에 걸쳐 도심 하천의 다기능성 회복과 지역 재생의 구심점 역할을 한 점에서 그 가치를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 폭우가 내리기 전에 진행했었던 찾아가는 공연, 오픈스테이지 in 관악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 그렇습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서남권 대표 친수공간인 별빛내린천을 자연과 문화 그리고 사람이 함께 공존하는 즐거움 가득한 명소로 발전시키겠다.”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 지난 수해 피해를 입은 별빛내린천이 하루 빨리 복구되서 선선한 가을에 관악구민에게 또다른 문화와 추억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 지금까지 강민건PD와 관악구 소식 만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 ▶ 동작구 실종아동찾기
이미지 클릭 ▶ 동작구 실종아동찾기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