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669
발행일: 2022/08/08 12:50:05  강민건PD
[관악포커스] 관악구「2022년 협치 체험수기 공모전」개최 / 관악구‘나 혼자 한다’, 1인 가구 맞춤형 꿀팁 유튜브 제작

방송 : 이진아&단야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08.08.

- 진행 : 이진아&단야

- 출연 : 강민건PD

 

이진아(이하 이)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강민건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강민건(이하 강) : 안녕하세요.

 

단야(이하 단)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55292명 발생

 

: 먼저 코로나19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 환자는 55292명 발생했습니다.

 

: 관악구의 신규확진자는 몇 명 인가요?

 

: 관악구에선 25일 오전 0시를 기준으로 1,093명의 추가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지난주 월요일보다 약 2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개인 방역에 신경써주셔야겠습니다.

: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2022년 협치 체험수기 공모전개최

 

이미지 클릭 ▶ 관악구 2022년 협치 체험수기 공모전 포스터


: 첫 소식입니다. 관악구가 지역사회의 민·관 협치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협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22년 협치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 관악구 민관협치 관해서는 관악포커스에서도 여러 번 소개를 드렸었는데요, 협치에서 느낀 점을 써서 공모신청을 하는 건가요?

 

: 그렇습니다. 공모 내용은 크게 세가지 입니다. 첫째 본인 이외의 사람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한 사례, 둘째 관악구 협치과제 실행에 함께 참여한 사례, 셋째 기타 협치 체험 사례입니다.

 

: 느낀 점과 사례를 적어서 내는 것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 인 것 같습니다. 공모기간과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기간은 오는 826일까지이며 관악구민이거나 관악구 소재 직장 또는 학교를 다니는 성인과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 뉴스소식-고시 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담당자 이메일 또는 구청으로 방문 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겠습니다.

 

: 상금과 상장도 준비가 되어있죠?

 

: 그렇습니다. 구는 공모 작품 중 총 10편을 우수작으로 선정하여 총 230만원의 상금을 시상합니다. 수상작은 9월 중 관악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관악구의 협치 사례를 알리는 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협치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다음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나 혼자 한다’, 1인 가구 맞춤형 꿀팁 유튜브 제작

 

이미지 클릭 ▶ 관악구청 공식 유튜브 라이브관악 <나 혼자 한다>
 


: 관악구는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율이 61%에 달할 정도로 서울시 25개 자치구 가운데 가장 높은 구입니다. 이러한 1인 가구 비율 최고의 자치구답게 여성, 청년, 어르신의 행복한 싱글라이프를 위한 맞춤형 꿀팁 나 혼자 한다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 요즘 정보를 얻는 창구로 유튜브가 많이 사용이 되고 있잖아요, 그런 점에서 짧게 짧게 정책을 하나씩 홍보하는 것은 분명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PD님은 영상 보셨나요?


: 네 봤습니다. 영상형식을 설명드리면요, 관악구의 마스코트인 강감찬 장군이 출연하여 시청자의 이해를 쉽게 돕기 위한 재미있는 상황극을 연출해 1인 가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정책과 생활 정보를 제공합니다.

 

: 기억에 남는건 청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전국 최초로 실시한 청년 임차인 중개보수 감면 서비스’, 안정적 주거정착을 위한 ‘1인 가구 주거상담 및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등 청년 1인 가구 생활밀착형 서비스 인데요, 말로만 들어도 굉장히 머리가 아픈 내용을 1분 안에 잘 설명하는 영상이었습니다.


이미지 클릭 ▶ 관악구청 공식 유튜브 라이브관악 <나 혼자 한다>

 

: 또 어떤 영상들이 준비되어 있나요?

 

: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관악을 만들기 위한 여성 1인 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사업’, 늦은 밤 혼자 귀가하는 여성을 지켜주는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1인 가구 여성을 위한 안심 콘텐츠, 중장년을 위한 은퇴 자산관리 코칭 프로그램’, 홀몸 장애인을 위한 인공지능 반려 로봇 지원’, 혼자 걷기 좋은 관악구 벚꽃 명소등 다양한 형태의 1인 가구를 위한 정책들을 소개합니다.

 

: 관악구청 공식 유튜브 라이브 관악에서 만날 수 있는 나 혼자 한다프로그램 이었습니다. 식자재공유, 회사생활이 처음일 때, 유익한 콘텐츠들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강민건PD와 함께 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