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383
발행일: 2022/06/03 13:08:06  임민경
관악구 제1호 가로주택정비사업 관악효신연립 완공
관악구 최초 가로주택정비사업 ‘관악효신연립’ 조합설립 후 4년 만에 준공

관악구가 제1호 가로주택정비 관악효신연립 가로주택’사업을 2년 간의 공사를 거쳐 최종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종전의 가로를 유지하면서 노후 주거지를 소규모로 정비하는 사업으로 대규모 재개발, 재건축과 달리 사업 절차가 간소하고,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어 근래 활성화 되고 있는 소규모정비사업의 일종이다.

이미지 클릭 ▶ [가로주택정비] 관악효신연립 전경 사진

이번 가로주택정비사업 대상 관악효신연립(청룡동 1535-10)은 기존 48세대의 연립주택에서 2개 동, 지상 7, 규모 82세대의 아파트로 탈바꿈했고, 6월 입주예정이다.

 

‘82년 준공된 관악효신연립은 SH공사가 공동시행자로 사업에 참여하면서 급물살을 탔다.


구 관계자는 "’182월 조합설립, ‘20년 2월 사업시행인가 후 동우개발이 시공 등을 거쳐 4년만인 5월 16일, 관악구 제1호 가로주택이라는 의미 있는 결실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미지 클릭 ▶ [가로주택정비] 관악효신연립 전경 사진 (2)
 

이어 "특히 관악효신연립은 SH공사가 참여하는 전국 제1호 가로주택정비사업으로 SH공사로부터 사업비 조달 및 기술 지원을 받아 진행됐고, 구 또한 제1호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위해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마침내 민·관 협력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관악구에는 관악효신연립 외 총 10개 구역에서 가로주택정비사업이 한창 진행중이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