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282
발행일: 2022/12/30 18:06:17  임민경
관악구, 의류제조업 경쟁력 강화위해 의류제조업체 맞춤형 지원
2022년 서울형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 통해 총 52개 업체 지원완료

관악구가 지난 6‘2022년 서울형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에 선정, 시비 26천만 원에 구비를 추가 편성해 총 35천만 원까지 확대하여 관내 52개 업체에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의류제조 작업 특성상 발생하는 분진, 환기 불량 등 유해물질에 상시 노출되는 열악한 환경에서 작업하는 의류제조업체의 작업환경개선을 위한 물품 등을 지원한다.

 
[썸네일 클릭] 관악구 소공인 의류봉제 협업센터 공동작업실 전경
 

구체적으로는 작업장 위해요소 제거, 조도 및 분진 개선, 소화기·화재감지기·누전차단기 등 안전관리, 근로환경 개선 및 작업능률 향상을 위한 LED조명 교체, 공기청정기, 냉난방기 등을 지원했다.

 

한편 구는 의류봉제 소공인 집적 지역인 신사, 조원, 미성동 일대에 재단실·CAD교육실·패턴실 공동작업장·샘플실 등 전문시설을 갖춘 관악구 소공인 의류봉제 협업센터’(남부순환로 1517-1)를 지난 2월 개관했다.

 
[썸네일 클릭] 관악구 소공인 의류봉제 협업센터에서 작업하는 모습
 

구 관계자는 ”‘관악구 소공인 의류봉제 협업센터는 초기 투자비가 높거나 일반 소공인이 수행하기 어려운 장비들을 무료 지원하며 의류제조 소공인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역 의류봉제 소공인을 대상으로 공동작업장 활용, 소공인 역량강화 교육, 컨설팅, 집적지구 소공인 네트워크 구축, 소공인 공동브랜드 및 공동상품 개발, 판로개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의류 봉제에 관심이 있는 관내 주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관악패션봉제협회 홈페이지(http://gfsa.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