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257
발행일: 2022/12/27 16:25:21  임민경
총 사업비 15.6억 ‘관악신사시장 아케이드 보수공사’ 추진, 2023년 내 준공 목표
누수 및 각종 재난 위험을 해소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시장환경 조성

관악구가 관악신사시장의 아케이드를 전면 보수한다.

 

관악신사시장 남문과 북문까지 길이 320m, 6m, 높이 8.7m에 이르는 아케이드 지붕재를 전면 교체한다. 구는 내년 2월까지 설계용역을 마무리하고 4월 본격 보수공사에 돌입할 예정이다.

 
[썸네일 클릭] 관악신사시장 전경 (1)

이외에도 침수예방을 위해 빗물받이 등 배수시설 정비에 힘쓰고 노후화된 기존 철골조 재도색 작업 등도 함께 실시해 환경을 크게 개선한다.

 

구 관계자는 관악신사시장 아케이드는 2006년 최초로 조성된 이후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들이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왔지만 16년의 세월이 흐르며 노후되고 비가 새는 등 전면 보수가 불가피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전면 보수의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보수에 수억 원의 큰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구와 시장 상인회는 재원 마련에 오랫동안 어려움을 겪어 왔다.”고 덧붙였다.

 
[썸네일 클릭] 관악신사시장 전경 (2)

구는 추가 예산 확보를 위해 서울시 및 서울시의회에 요청하여 특별조정교부금 33천만 원을 추가 확보, 주민숙원사업인 관악신사시장 아케이드 보수공사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관계자는 구는 장마 등 날씨가 공사 기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할수있도록 사업의 신속 추진을 위해, 설계용역 계약에 필요한 심사 등 준비를 올해 안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공사로 인한 상인들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관악신사시장 상인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상인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