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816
발행일: 2022/01/03 16:31:57  강민건PD
[관악포커스] 관악구, 「2021 희망근로 지원사업」우수기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수상 / 관악구-서울대 겨울방학 샘(SAM) 멘토링 운영 시작

방송 : 이진아&단야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01.03.

- 진행 : 이진아&단야

- 출연 : 강민건PD

 

이진아(이하 이)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강민건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강민건(이하 강) : 안녕하세요.

 

단야(이하 단)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129명 발생

 

22.01.03 기준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수 (출처: 보건복지부)

 

: 먼저 코로나19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 환자는 3129명 발생했습니다.

 

: 2022년에 처음 전해드리는 신규확진자 소식인데요, 그래도 지난 주 보다 약 2천명이 줄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 그렇습니다. 오늘 오전 1130분을 기준으로도 관악구보건소 선별진료소 대기인수 1, 신림체육센터 68, 낙성대공원 선별진료소 0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같은 시간대에 200명 이상이 몰리던 것을 감안하면 새해엔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도 듭니다.

 

: 연휴 효과로 검사량이 감소했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앞으로 1~2주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2022년도 코로나19 전망이 나올 것 같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 2021 희망근로 지원사업우수기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수상

 

2021년 희망근로 지원사업 행안부 장관상 수상


: , 새해 첫소식으로 좋은 소식 전하게 되었습니다. 관악구가 2021 희망근로 지원사업우수기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선정되었다고 하는데, 자세히 전해주시죠.

 

: 그렇습니다. 관악구는 2021년 희망근로 지원사업 성과 창출 우수기관으로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선정되었습니다.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업 취약계층 등의 생계 지원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공공일자리 사업입니다.

 

: 관악구에서는 그동안 몇 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나요?

 

: 관악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웠던 지난 2년간 서울시 자치구 중 최대 규모의 희망근로 지원사업을 운영했습니다. 국비 162억 원을 포함한 총 180여 억 원을 투입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4,124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습니다.

 

: 특히 다중이용시설 방역업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한 감염병 확산 예방에 기여한 점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 감염병 확산 예방업무요.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였나요?

 

: 구는 지역 내 공원, 지하철역, 정류장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을 위한 강감찬 방역단’, 민간 다중이용시설 방역 지원을 위한 강감찬 방역물품꾸러미전달, 감염 위험 다중이용 건물 대상 방역수칙 준수 홍보 및 방문자 통제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 올해에도 이런 일자리 사업들이 준비되어지고 있겠죠?

 

: 그렇습니다. ‘강감찬 관악형 민생안정 일자리사업을 추진할 계획인데요, 1,000여 명의 관악구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예산 확보를 통한 구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회복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 , 코로나19로 인한 고용난 속에서 구민들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이 추진되었으면 좋겟습니다. 다음소식 전해주시죠.

 

 

관악구-서울대 겨울방학 샘(SAM) 멘토링 운영 시작

 

2021학년도 2학기 샘멘토링 진행 모습
 


: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서울대학교와 학·관 협력 사업으로 진행하는 샘(SAM) 멘토링 겨울방학 학기를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 (SAM) 멘토링.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 (SNU Active Mentoring, SAM) 멘토링은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학습과 진로 상담을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서울대 우수자원을 활용해 지역 교육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진로·고민 상담으로 청소년기 올바른 정서 함양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청소년들의 멘토가 되어주는 프로그램이네요. 올해 총 몇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나요?

 

: 이번 겨울방학 멘토링 최종 참여인원은 총 306명으로 멘티는 지역 내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소속의 초등학교 3학년 ~ 고등학교 2학년 학생 230, 멘토는 서울대학교 학생 76명이 참여해 평균 1:3으로 매칭했습니다.

 

: 멘토, 멘티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지는 않았지만 1:3정도면 조언을 구하기도 준수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그렇습니다. 지난 2021년에는 서울대학교 학생과 54개 초··고등학교, 47개 지역아동센터의 총 1,339명이 참여해 청소년들의 대인관계 발달, 학업성취, 자신감 향상 등 좋은 성과를 나타냈던 프로그램입니다.

 

: 구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멘토링이 2021학년도를 마무리하고 새 학년 진학을 앞둔 우리 아이들에게 학업적·정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멘토와 멘티가 함께 성장하는 뜻깊은 멘토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지금까지 강민건PD와 함께 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