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470
발행일: 2021/10/15 16:37:25  김우신
[중앙동 이랑Festival] 중앙동에 위치한 '관악FM'

[편집자주]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중앙동 이랑 축제는 중앙동 지역주민들과 오랜기간 동안 협력해서 만들어온 대표적인 관악구의 축제입니다.

 

이번 12회는 유래 없는 코로나 속에서 실험하게 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시킨 O2O축제인데요지역 내 함께 한 중앙동이라는 마을의 다양한 축제 주체들을 소개하기도 하고미션을 통해 문제의식을 공유하는 등 여러 내용들을 함께 넣었습니다.

 

다음의 내용은 각 단체에서 제공한 내용을 일부 편집 또는 추가 취재를 거쳐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료제공 관악FM

  
[썸네일 클릭]


▲ 관악FM 기본정보

 

서울대입구 5번 출구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관악FM은 2005년 관악구 공동체라디오방송사업으로 시작해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소통으로 만들어가는 지상파 라디오(100.3MHz)방송국이다.

 

 주소:관악구 남부순환로 1811 신원메트로빌 지하1지하2


▲ 관악FM 소개

 

관악공동체라디오는 2005년 비영리법인으로 설립되었고 전국에 7개의 공동체라디오가 운영되어 왔지만 2021년 전국 20개 공동체라디오방송이 신규 허가를 받아 새롭게 문을 열게 됐다.

 

개인미디어가 점점 발달되고 있는 시대방송에 직접 참여하고자 하는 욕구와 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공동체라디오는 더 많은 지역주민들에게 가깝게 다가가고 지역주민들 또한 방송에 쉽게 참여 할 수 있도록 마련된 매체이다.

[썸네일 클릭]관악FM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방송활동사진


특히 방송은 노인장애인청소년이주민 등 상대적으로 소수이거나 이익추구 실현에 불리한 계층의 목소리를 높일 수 있도록 접근권을 보다 강화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연대사업 등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썸네일 클릭]시민단체 활동 및 미디어 교육


아울러 지역밀착형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 지역의 다양한 자원과 함께 만들어가는 미디어로 라디오 생방송인터넷 신문, SNS미디어 영상 채널 등을 통해 지역 내 생생하고 유익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관악공동체라디오방송은 지역사회 내 소통과 유대를 더욱더 강화하는 매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썸네일 클릭]가수, 배우, 전문DJ 등의 재능기부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 중앙동 이랑축제


10월 15일부터 10월 22일까지 중앙동 일대 공간에서 마을지도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마을지도를 통해 스탬프투어를 마친 후상품수령은 10월 28~29일 오후 1~8시에 중앙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다.

 

주관 및 주최 중앙동 축제준비위원회

관악주거복지센터관악주민연대(나눔이웃꿈마을 독서모임환경모임 꿈마을에코바람), 관악FM, 대한적십자사 중앙봉사회목수정 수공예팀신봉초등학교 수공예팀신봉초등학교 학부모회우리 잘 어울림중앙동 새마을부녀회중앙동 새싹작은도서관중앙동 자율방범대중앙동 주민센터중앙동 주민자치회중앙사회복지관책앤꿈천하무적 태권도, 중앙동 통우회, 중앙동 자원봉사캠프, 중앙동 청소년지도자협의회


김우신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