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432
발행일: 2021/09/25 11:24:15  김우신
서울시,자전거 인증제 합격자 따릉이 이용요금 일일권 30%·정기권 15% 감면

자전거 이용자의 운전능력을 평가하는 자전거 교통안전교육 인증제에 학격하면 따릉이 이용요금을 최대 30%까지 감면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이수하고 인증제를 통과한 자에게 따릉이 이용요금 일일권 30%, 정기권 15%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증 유효기간 및 요금감면 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이다. 합격자는 따릉이앱 회원가입후 앱에서 일일권 또는 정기권 구매시 자동적으로 할인 적용된다.

   
[자료화면]서울시 자전거 공식 블로그


앞서 시는 자전거 안전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고, 올바르고 안전한 자전거 이용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자전거 교통안전교육 인증제를 지난 6월 새롭게 도입하였다.

 

사전거 인증제 필기 및 실기평가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서울시(자치구) 또는 서울시·행정안전부 등록하고 민간 자전거단체에서 올해부터 주최하는 자전거 안전교육인 이론 및 실습을 이수하여야 한다.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다른 방역지침 조정에 따라 시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소규모 인원대상, 교육방식 분리(이론 비대면교육, 실습 야외 대면교육) 등 방안을 마련하여 제한적으로나마 교육을 시행한다.

 

대면이 필수적인 인증제는 사람 간 1.5m 이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대규모 공간이 확보된 장소에서 시행하거나 응시인원을 팀별로 나누어 시간차 진행하는 등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도입하였다.

 

인증제 및 각종 자전거 관련 교육은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서울시 평생 학습포털사이트에 게시된 일정을 참고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우신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