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678
발행일: 2021/02/18 15:11:38  김우신기자
관악구,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 청년 및 입문교육 수강생 모집

관악구가 3월부터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4차 산업시대 도래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 확대 등으로 데이터 분석 분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과정을 본격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의 첫 단계인 초급 과정으로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의 이해 탐색적 자료분석(EDA)기법 네트워크 분석 공간분석기법 등을 학습하게 된다.

 

또한 교육 후반부에는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교육 성취도 평가를 진행하는 등 분석 기법 학습 및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지난해 진행한 입문과정보다 높은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36일 첫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522일까지 매주 토요일, 11주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수강 인원은 총 24명을 모집하며, 입문 수준 이상의 기초 지식이 있는 만 19~39세 청년들 중 관악구 거주 청년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또한 지난해 입문교육을 수강한 청년을 우대해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기한은 225일까지 이며,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한국경영인증원 홈페이지(www.ikmr.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 하반기 비대면 온라인빅데이터 분석 기초 입문과정을 운영,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02-879-5932) 또는 한국경영인증원 미래전략팀(02-6309_9063,900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