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561
발행일: 2021/01/19 15:27:22  김우신기자
서울시. 임산부에 48만원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12개월 간 지원
25일(월) 10시부터 온라인 접수…월 최대 4회, 주문 금액 중 20%는 본인 부담

서울시가 임산부에게 12개월간 최대 48만원 상당(본인부담 96천원 포함)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공급 지원한다고 밝혔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과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판로지원을 위해 ‘20년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2년차 시행하는 사업이다.

                       


친환경 농산물은 12개월간 본인부담 포함한 41만원 상당의 꾸러미를 공급하고 추가 예산 확보 시 7만원을 추가 공급 예정이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은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신선 농산물, 축산물(일부),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된다.

 

지정된 온라인 몰에서 월 최대 4(16) 구매가 가능하고, 회당 최소 3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구매 할 수 있다. 주문 금액 중 본인부담금액 20%를 결제하면 원하는 장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꾸러미 구성 예시_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임산부가 필요한 품목을 장바구니에 담아서 직접 주문하는 <선택형 꾸러미>와 가격대, 품목에 맞게 선택 구성하여 주문하는 <완성형 꾸러미> 2종류의 '꾸러미' 상품으로 운영된다.

              
꾸러미 구성 예시_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참여 대상은 ‘20.1.1 이후 출산한 산모와 임신부로 125() 오전 10시부터 에코이몰(http://www.ecoemail.com) 통해서 접수를 받는다.


신청 방법은 임산부 본인 휴대전화 인증이 가능한 경우 인터넷이나 모바일상의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 휴대전화로 신분 인증이 불가한 경우 주민등록주소지 구청을 방문 후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국민행복카드(임신·출산진료비 지원신청시 발급)를 발급 받는 온라인 신청자는 구비서류 없이 가능하며 방문 신청자는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임신출산증빙서류를 가지고 주소지 구청에 신청하면 된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와 서울농부포털(도시농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서울시 도시농업과 자치구 담당부서 및 다산콜 센터(02-120)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공지사항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