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526
발행일: 2021/01/12 18:50:23  강민건PD
[관악포커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51명 발생 / 관악구, 겨울철 거리노숙인 특별 보호대책 추진, 한파 속 노숙인 구호활동 박차

방송 : 김광주, 이진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01.11

- 진행 : 김광주, 이진아

- 출연 : 강민건PD

 

김광주(이하 김)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강민건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강민건(이하 강) : 안녕하세요.

 

이진아(이하 이)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51명 발생

 

1월 11일 코로나19 현황(보건복지부 홈페이지)

 

: 먼저 코로나19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 환자는 451명 발생했습니다. 지난해 121451명 이후에 41일 만에 400명 대로 내려왔습니다.

 

: 검사 수가 감소한 영향도 있겠지만, 그래도 1000명씩 발생하던 때와 비교해보면 절반이니까요.

 

: 그렇습니다. 40명이 아니고, 400명에 괜찮아지고 있다는 이야기할 날이 올 줄은 몰랐었습니다.

 

: 관악구의 현황은 어떤가요?

 

: 관악구는 지난 주말 간 1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집단감염 사례는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계속적인 거리 두기를 준수해 주셨으면 합니다.


관악구, 겨울철 거리노숙인 특별 보호대책 추진!! 한파 속 노숙인 구호활동 박차

 

: 이어지는 소식은 관악구 겨울철 거리 노숙인 특별 보호대책 추진 소식입니다.

 

: 집 안에 있어도 정말 추운데, 이 날씨에 노숙을 하신다면 밤이 얼마나 고통스러우실까요?

 

: 맞습니다. 오전에도 영하 10도 이하의 기온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런 매서운 추위로부터 거리 노숙인을 보호하기 위해 관악구가 발 벗고 나섰다고 합니다.

: 어떤 대책을 관악구에서 운영하나요?

 

: 한파특보 발생 시 취약지역 순찰 및 취약시간대 순찰 보호 활동을 실시, 응급구호 및 시설 연계 등 신속한 보호 조치를 추진합니다.

 

: 한 예로 영하 8도까지 기온이 내려간 지난 2, 봉천동에서 노숙하고 있는 A씨를 상담하던 중 동상에 걸려 발이 썩어가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즉시 보라매병원으로 이송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응급입원이 어려워 밤늦게까지 대기하며 우여곡절 끝에 입원했으며, 퇴원 시에는 노숙인 시설에 입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몸이 망가지는 걸 알면서도 어떻게 할 수 없던 상황이 너무 안타까운데요.

 

: 주민등록이 등록되어 있지 않던 노숙인의 사례도 지난해 말에 나왔습니다. 20여 년 간 도림천 지하도에서 노숙하고 있는 C씨를 사회에 복귀시킨 건데요. 이미 유대관계가 형성된 담당자의 지속적인 설득으로 구에서 주거위기가정에게 제공하는 안심주택에 입소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이후 주민등록을 재등록하고 맞춤형 기초 생활 보장수급을 신청하도록 하였으며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사회 적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연계했다고 구는 전했습니다.

: 저마다 다른 이유로 집이 아닌 곳에서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이겠죠. 사연은 다 다르겠지만 일단 기본적인 삶을 보장받을 수 있게 하는 이런 사업 은 정말 칭찬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적극적 행정이라는 것이 이럴 때 할 수 있는 말이라는 생각도 들어요. 사회복지사, 복지 플래너, 정신건강복지센터, 담당 공무원 등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따뜻한 사례가 하나씩 발굴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 2021년에는 작년보다 많은 분들이 안전하게 사회 복귀를 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