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662
발행일: 2020/05/18 16:28:09  김우신기자
관악구, 강감찬관악종합사회복지관 설치. 업무 개시

 


관악구가 지난 11일 강감찬관악종합사회복지관을 설치하고 업무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강감찬관악사회복지관은 구에서 임시로 설치한 종합사회복지관으로 기존의 민간 운영 선의관악종합사회복지관이 운영법인 사정으로 5월 폐관됨에 따라 축소 없는 복지서비스를 이어나가기 위해 조성됐다.

 

구는 올해 선의관악종합복지관 인근 부지를 매입, 사회복지관·체육시설·생활문화센터를 한 곳에 모은 복합화시설 관악문화복지타운(가칭)’2023년 상반기 개소 목표로 건립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앞서 건립 전까지 주민이 복지서비스의 공백을 느끼지 않도록 관악구 양녕로 70, 양녕로 74 임시공간 2개소를 마련해 강감찬관악종합사회복지관을 설치·운영한다고 설명했다.

 

구는 지난 2월부터 27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총 연 면적 842규모의 임시공간을 리모델링 했으며, 강당, 사무실, 경로식당, 프로그램실, 자원봉사실 등을 마련했다.

 

양녕로 70건물 3~4층은 사무실 및 프로그램실 등이 마련돼 있어 각종 교육, 회의, 주민 활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악구 양녕로 74 건물은 지하 1~2층 내 강당, 사무실, 경로 식당, 프로그램실 등을 갖추고 있어 각종 복지행사, 무료급식 사업, 소규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기존의 선의관악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공하던 복지서비스의 축소 없이 모든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용자들의 불편이 없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강감찬관악종합사회복지관은 현재 코로나19 영향으로 휴관 중이며, 구는 향후 코로나19 동향을 파악해 경로식당 및 소규모 프로그램 등 복지사업을 단계적으로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