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051
발행일: 2020/01/09 19:26:57  김우신기자
관악구, '금연'으로 건강 잡고, '금연성공적금'으로 재테크도 잡자

관악구가 새해를 맞아 금연을 다짐하는 구민들을 위한 금연 프로그램과 함께 '금연성공적금상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구는 흡연으로 인한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구민들의 건강을 위해 금연 클리닉을 상설 운영 중에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혈압측정,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을 통한 일대일 개별 맞춤 금연상담과 금연에 도움 되는 아로마 파이프, 지압기, 금연침 등을 지원하며 6개월간 금연에 성공하면 5만원 상당의 기념품도 지급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이며, 금연 약 처방 외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특히 올해는 KEB하나은행과 연계를 통한 금연성공적금이 출시되어 더욱 화제다. KEB하나은행에 방문하여 적금 가입 후, 금연 클리닉에 등록하여 4회 이상의 상담을 받고 6개월째 금연 성공 판정을 받으면 특별 금리가 더해져 최고 3.0%의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건강과 재테크를 동시에 잡을 수 있어 새해를 맞이해 금연을 결심한 주민들의 의지에 더욱 힘을 실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을 포함한 금연 희망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학교, 기관 등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는 등 맞춤형 금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보건소 금연클리닉(02-879-7043~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