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879
발행일: 2019/11/19 16:08:57  김우신기자
도서관에 대한 고정관념에 도전하다!시민·지식·세상 잇는 '2019 서울지식이음축제' 개최

서울시는 서울도서관의 대표 축제 ‘서울 북페스티벌’을 개편한 새로운 축제 <2019 서울지식이음축제>를 11월 23일(토)~24일(일) 양일간, 서울도서관에서 개최한다.

올해부터는 축제의 시민참여를 확대하고, 도서관을 넘어 남녀노소 모든 시민들에게 열린 독서문화 축제, ‘서울지식이음 축제’로 거듭난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Beyond Library’로, 도서관에 대한 기존 고정 관념에 도전하며 도서관의 혁신과 사회적 역할을 모색한다.

이번 축제는 평소 도서관에서 경험할 수 없던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즐기며 시민들이 지식을 얻고 나누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공유하면서 집단지성을 통해 혁신이 탄생하는 공간이 ‘도서관’이라는 것을 발견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가 열리는 23일(토)~24일(일) 양일간, 서울도서관을 찾는 남녀노소 누구나 풍부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들을 만날 수 있다.

도서관 곳곳에서 이색적인 책 읽기를 해볼 수 있고, 전시와 공연도 열린다. 또한 홈페이지 사전접수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 강연 및 토크쇼도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누워서 독서하기 <눕독> ▲ 야외독서 <이글루프탑> 등 이색적인 책 읽기 체험부터 ▲’아크앤북‘과 콜라보한 도서전시 <Fun From Book>이 서울 도서관 곳곳에 설치된다.

 이어 정숙해야할 것 같은 도서관에서 만나는 힙합공연 <지식래퍼>, 어르신 모델들의 런웨이 퍼포먼스 <ITDA Runway>와 같은 신나는 공연도 펼쳐진다. 

이 외에 <톡톡하게>, <워킹&토킹>, <리틀 트래블러> 등 홈페이지 사전접수를 통해 진행되는 각 주제별 토크쇼에 참여하여 평소 만나 볼 수 없었던 각 분야별 전문가들과 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 볼 수도 있다.

특히 이번 축제의 메인프로그램으로 도서관 문제를 시민의 아이디어로 해결하고 미래의 도서관을 직접 기획하는 <아이디어통 대회>가 24일(일) 10:00~19:30 서울시청 다목적 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19 서울지식이음축제‘에 앞서 시민들이 모여 공공도서관의 혁신과 사회적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2019 서울지식 이음포럼‘ 이 11월 21일(목)~23일(토) 3일간, 서울시청 대회의실과 태평홀에서 열린다.

올해 처음 열리는 <2019 서울지식이음축제·포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seoul-ieum.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